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어느덧 하반기의 돌입이다. 이번달은 무엇보다 반기의 시작이라는 점에서 의미있다. 업무 부담이 과중된다는 뜻이다; 어쨌든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새로운 달을 시작하자.


1. 한상기의 소셜미디어 특강


경제경영 책은 특히 저자가 중요한데 이 책의 저자는 믿을만하다.

교수님이기도 하고 소셜 미디어 관련 업체도 운영하고 있다. 업계 사람이 아니거나 기자가 쓴 책보다 전문성이 있을 것 같다.











2. 어떻게 그들은 한순간에 시장을 장악하는가


KT 경영연구소 추천도서. 킬러앱이라는 용어를 만든 저자의 새 책.

경제와 산업은 어떤 순간 결정적인 전환점을 맞이 하게 되는데 그 순간에 대한 책이다. 어떤 요인이 어떤 원인이 그런 순간을 만들었는지 읽어보고 생각해 볼 만하다.









3. 중국천재가 된 홍대리 1,2


현대 우리가 살아갈 시대에 '중국'이라는 나라는 큰 존재이다. 미국과 함께 G2를 이루고 동북아에선 일본과 패권 다툼을 한다. 강소국으로서 우리나라는 그리고 우리나라 국민은 중국을 알아야 한다. 이 책은 한국인으로서 중국 비즈니스를 한 저자가 중국의 실상에 대해 소설 형식으로 얘기한다. 기존에 홍대리 시리즈 책을 여러권 읽었지만 어느 정도 믿고 볼 수 있다. 따분하게 이론만 나열하진 않고 이야기 듣는 것처럼 읽다보면 뭔가 건질 수 있을 것 같다.


4. 불타는 투혼


이나모리 가즈오 회장의 새 책. 기존에 나왔던 책들을 몇 권 읽었는데 역시 어떤 분야에서든 높은 경지를 이룬 사람들은 단순하고 명료하다. 현실과 해법을 과장하지 않고 복잡하지 않다. JAL를 어떻게 변화 시켰는지 그리고 인생경영을 어떻게 해야할 지 이 책을 보면서 배워가고 싶다.








5.  당신이 경제학자라면

팀 하포드의 책. 'Undercover economist'로 유명한 경제학자인데 글로벌 금융위기에 대해 문답형식으로 정리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경제를 아는건 역사나 문화를 아는것 만큼 자연스러운 일이다. 더욱이 이렇게 쉽게 가르쳐 준다면 배우고 익혀야지.





1년의 50%를 돌았다. 아직 앞에는 50% 정도의 시간이 남았다. '불타는 투혼'으로 '중국 천재'이자 '경제학자'가 되어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시장을 장악'하는 신나는 하반기를 만들어보자!!!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사랑지기 2014-07-06 22: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7월 추천 도서(5권)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파트장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