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천재가 된 홍대리
이지성.정회일 지음 / 다산라이프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홍대리 시리즈의 '독서' 버전이다. 저자는 <꿈꾸는다락방> <여자라면힐러리처럼> <리딩으로리드하라>의 저자 이지성 님 그리고 이지성 작가를 멘토로 하고 있는 정회일 님이다. <리딩으로리드하라>가 인문고전독서 열풍을 일으키며 회자된 게 언제쯤이던가. 혹시 그간 이지성 님은 "<리딩으로리드하라> 너무 어려워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류의 질문들을 받았던 건 아닐까? <리딩으로리드하라>가 '책 좀 읽는다'는 사람들이 좀 더 깊은 진리를 얻기 위해 고르는 책이었다면 이번 책은 '책 꺼리는' 사람들이 책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다.

 

기획팀에서 마케팅팀으로 좌천(?)된 홍진수 대리가 있다. 홍대리는 친구 명훈을 통해 독서 멘토 해일을 만난다. 독서를 통해 새로운 삶을 시작했다는 해일은 홍대리에게 독서에 접근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하나, 독서 시간 만들기. 둘, 100일의 시간과 33권. 셋, 업무와 관련된 도서 100권 읽기. 넷, 100일 동안 CEO 10인 만나 인터뷰하기. 그 사이사이 홍대리는 독서동지가 될 하영, 독서 멘토가 될 지후, 그리고 CEO이자 또 다른 책의 저자인 문준호를 만난다. 그리고 마케팅의 '마'도 모르던 홍대리는 회사에서 마케팅 강의를 할 정도로 승승장구하고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던 성장과 발전을 하게 된다.

 

고로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를 한 줄로 정리하면, '운명을 바꾸고 싶다면 책을 읽자' 정도가 될 수 있겠다. '독서' 분야 책은 참으로 많다. 그 결론들도 어느 정도 예상되는 책들이다. '책 좀 읽어. 독서할래? 내가 알려줄께! 이렇게 읽어봐!' 정도 아니까? 물론, <독서천재 홍대리~>도 매한가지다. 하지만 이 책은 몇 가지 특징 있다.

 

첫째, 소설 형식을 빌렸다. 다른 독서 관련 책들이 작가들의 리뷰모음집 같았다면, 이 책은 여러 인물들을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독서의 필요성을 알리고 있다. 둘째, 실천 방법이 상당히 구체적이다. '밑줄그으며 읽어라. 처음에는 통독 그 다음에는 정독'과 같은 뻔한 방법보다 작가들의 경험을 통해 단계별로 상세하게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쉽다.

 

결론, '살기 바쁜데 책 읽을 시간이 어딨냐'고 하는 분들께 이 책을 강추드린다. 난 책 좋아하니까 패스! 하지만 제대로 된 독서를 하고 있는지는 점검해 봐야함! 훗.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