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틱 리버 - 하 밀리언셀러 클럽 12
데니스 루헤인 지음, 최필원 옮김 / 황금가지 / 2005년 1월
평점 :
절판


데니스 루헤인의 소설중 가장 먼저 구입해놓고 이제서야 읽었다. 살인자들의 섬, 가라 아이야 가라, 리브 나이트에 이어 네번째로 읽었다. 만족도 순위로 보면 미스틱 리버가 가장 괜찮았다는 생각이 든다. 예전에 읽었던 것들은 잊어버려서 그러는걸까?


아무튼 약간 억지스런 전개도 있기는 하지만 이 정도면 수준급 스릴러라고 생각된다. 약간의 반전도 적절하게 믹스 되어 있고 루헤인 특유의 뒷골목의 거친 남자들의 세계도 녹아있고 그렇다.


세 명의 친구들이 엇갈리는 순간으로 책은 시작된다. 데이브,지미,숀은 아주 가깝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그럭저럭 어울리며 친구 관계를 유지하는데 같이 놀던 중, 데이브가 아동 성추행범에 납치되고 다행히 무사히 돌아오지만 씻을 수 없는 아픈 기억으로 자리잡고 셋은 그렇게 멀어진다.


세월이 흘러 데이브는 그런 아픔을 내면에 간직하고 살아가는데, 어느 날 지미의 딸 케이티가 살해되는 사건이 벌어지고 형사가 된 숀이 사건의 담당자로 선정되며 이들 셋의 관계가 다시 이어지게 된다. 과연 케이티의 살인범은 누구인가?


책은 상,하권 두권으로 나뉘어져 있을만큼 분량이 상당하지만 금세 읽을 수 있을 정도로 흡입력 있는 소설이다.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수작의 영화로 컨버전해 소설,영화 모두 사랑받는 작품이다. 영화를 보기 전 먼저 보는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