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롯의거미줄]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샬롯의 거미줄 (컬러특별판)
엘윈 브룩스 화이트 지음, 가스 윌리엄즈 그림, 김화곤 옮김 / 시공주니어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샬롯의 거미줄/엘윈 브룩스 화이트/샬롯 같은 친구, 우와~ 멋지다~

 

 

 

 

 

 

 

좋은 친구란 어떤 친구일까요? 현명한 친구라면 어떤 친구일까요? 엘윈 브룩스 화이트의 『샬롯의 거미줄』을 읽으며 우정과 지혜에 대해서 생각해 봤어요. 위기에 빠진 친구를 위해 현명하고 재치있게 친구를 구해줄 수 있다면 정말 멋진 일일 겁니다. 더구나 죽음의 위기에서 친구를 구해줬다면 은혜로운 우정이겠지요. 이 책을 읽으며 이런 멋진 친구가 있다면, 이런 은혜로운 친구가 된다면 얼마나 멋진 일인지를 거듭 생각했답니다.

 

 

 

 

 

 

사람들이 윌버를 죽이지 못하도록 지켜주겠다는 거미 샬롯은 친구를 위해 밤새 고민하면서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냈는데요. 자신이 고민하는 동안 친구 윌버에게 걱정없이 편하게 몸무게를 늘리며 살아가도록 배려하는 모습을 보며 윌버에게는 샬롯의 존재가 엄마 같았을 겁니다. 자신을 알뜰히 챙겨주는 친구에겐  너무나 든든해서 마치 어른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니까요. 

 

 

한 배의 새끼 중에서 가장 먼저 태어나서 약하다는 이유로 죽임을 당하려던 아기 돼지 윌버가 죽음의  처지에서 구해지고, 핀의 삼촌 농장으로 나가고, 농장에서는 크리스마스 파티의 희생양이 될 뻔했다가 지혜로운 친구를 만나  목숨을 구하게 되고, 나아가 '대단한 돼지'로 알려지면서 농장과 자신의 인생에 기적을 가져오는 이야기가 가슴을 따뜻하게 하면서도 뭉클하게 합니다. 순진무구한 돼지 윌버가 근사하고 눈부신 특별한 돼지가 된 배경엔 친구 샬롯의 진실한 우정과 숭고한 희생정신이 있기에 더욱 묵직한 울림을 주네요.

 

 

 

 

 

큰 덩치의 돼지 윌버와 아주 작은 덩치의 거미 샬롯의 대비도 읽는 재미를 더했어요. 그래서 순진하고 무지한 윌버를 늘 챙기며 말벗이 되어주는 아주 작은 덩치의 지혜롭고 똑똑한 샬롯의 우정이 퍽이나 인상적이었답니다.

 

좋은 친구란 친구에게 한 약속을 지키는 것이겠죠. 위기에 처한 자신을 위해 위기에서 구해주겠다는 약속을 하고 밤새 지혜를 짜내어 멋진 거미줄 글자를 완성한 친구 샬롯이 있기에  윌버는 참 행복한 돼지네요.  샬롯 같은 친구가 있다면 세상은 참 살 만할 겁니다.

영화로도 만들어졌다는 명작 동화를 읽으며 우정과 지혜를 생각한 시간이었어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6-03-10 19: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봄덕님 , 좋은 저녁 되세요.
오늘도 퀴즈 준비합니다.^^

봄덕 2016-03-10 22:37   좋아요 0 | URL
서니데이님도 멋진 시간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