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센터 인기요리 수업 한 권...]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문화센터 인기 요리 수업 한 권으로 끝내기 - 문화센터 가니? 나는 인기 메뉴만 골라 집에서 배운다!
김선영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화센터 인기요리수업 한 권으로 끝내기/김선영/먹고 싶은 요리 레시피가 반가워^^ 

 

 

 

 

지난 여름, 가까운 사람을 잃고 나면서 건강관련 서적을 더욱 자주 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책을 읽을수록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을 통해 음식이 우리 몸에 얼마나 중요한지 더욱 깨닫게 되었기에 요즘은 외식보단 집밥 요리를 자주 하고 있답니다. 약보다 음식이나 운동이 먼저라고 생각하기에 신선한 재료를 찾아 음식을 하고 매일 적절한 운동으로 건강관리에 노력 중입니다.  병은 치료보다 예방이 먼저라고 생각하기에 더욱 집밥 요리에 끌리고 있답니다. 덕분에 다양한 영양소를 고려한 정성 가득한 요리의 재미도 느끼고 있고, 집밥이 가족들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는 재미도 알아가고 있답니다.  

 

문화센터에서 인기요리수업을 한 권으로 묶은 요리책이라니, 몹시 반가웠어요. 문화센터에서 배운 적이 없기에 문화센터 요리세계를 알게 되어 새로웠어요. 

 

오호~

매 계절마다 11주차와 특강으로 꾸며져 있기에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로 분류되어 있기에 요리하기가 좋았어요. 하루 세 가지 요리를 한꺼번에 하기에  세 가지 메뉴로 한 끼 밥상을 뚝딱  차릴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지금은 겨울이기에 겨울 요리를 주로 따라하고 있답니다.  

 

 

 

 

 

책 속에는 장보기, 손질하기, 보관하기, 조리원리, 활용 레시피, 요리 이야기, 플러스 레시피 등이 다양하게 설명되어 있기에 모두 도움이 되는 요리팁들입니다. 레시피를 따라하는 습관이 된 저에게는 더욱 유용한 팁입니다. 조리팁, 조리포인트, 말풍선에 딸린 요리를 할 때의 필요한 설명 등 모두 실속있고 유용한 정보들입니다. 무엇보다 설명이 풍부해서 좋아요.  대개 초보자에겐 요리 레시피대로 따라하기가 어려운 법인데, 초보자도 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친절한 설명이기에 좋아요.

 

 

반찬의 기본인 밑반찬, 찌개, 탕, 한그릇 요리 등 요리의 기본도 있고, 김치, 식혜, 만두 등 좋아하는 한식도 있어서 도움이 되는 레시피입니다.  추석, 보름, 크리스마스, 김장철,  화이트데이 등 시즌 요리도 있기에 만찬도 가능한 풍성한 레시피가 반가웠어요.

 

 

 

 

 

 건강에 좋은 햇양파김치, 가족들이 좋아하는 간장양념닭불고기,  매생이 굴떡꾹, 안동식 찜닭, 샤부샤부 부대찌개, 홍합 굴짬뽕, 팥칼국수, 와인 치킨조림 등 153가지 요리가 알차고 실속있다는 생각이 거듭 듭니다.

특별 수업으로 나온 별미김밥들, 과일깎기 9가지, 샌드위치 3가지, 홈파티용 참 쉬운 디저트 4가지는 무척 쓰임새가 많기에 도움을 받고 있답니다. 

 

  

 

 

 

음식은 손맛보다 불맛이라는 말을 요즘 체감하고 있기에 가장 공감한 말이었어요. 

책 마지막에 나온 디저트 중에서 '단팥퐁뒤'를 응용해 봤답니다. 냉장고에 있는 밤, 단팥 등 자투리 재료들로 만들었기에 약간은 다른 단팥퐁뒤지만 맛은 최고였어요. 어린 시절 먹은 단팥죽 추억을 떠올리게 한 디저트라서 더욱 추억하며 먹은 음식입니다.

 

 

 

문화센터에서 인기있었던 요리수업의 레시피들이 모두  저에게 필요한 실속 레시피였어요. 4학기 48주 수업에서 인기있었던 메뉴들을 뽑아 만든 실속 있는 레시피 목록이기에 자주 보고 있답니다.

 

저자는 여고 시절부터 도시락 만들기를 즐겼고,  주부가 되어 제과제빵을 배우고, 이후엔 한식, 양식, 일식, 중식, 제과제빵 자격증 등을  취득하고자 노력했다고 하네요. 그런 피땀어린 노력의 시간들이  160가지 요리 레시피에 담겨져 있구나 생각하니 모든 레시피와 팁들이 소중해 보입니다.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004ajo 2016-01-09 09: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집밥 잘 해 먹고 싶어요.
요즘은 반찬집도 많고 외식이 자연스러워지는 분위기라 집밥 하기 넘 귀찮아지고 있는 데 자극 받는 내용 소개 감사해요.

봄덕 2016-01-09 22:37   좋아요 0 | URL
그래요. 반찬가게도 많고, 맛있는 레스토랑도 많고, 유혹에 흔들리기도 하지만, 집에서 해먹는 밥이 많아질수록 집밥 수준이 올라가기에 책을 보며 즐겁게 하고 있답니다. ^^ 요즘엔 유명 셰프들의 레시피 공개로 더욱 즐거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