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집보는 날]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혼자 집 보는 날 책 읽는 우리 집 12
모리 요코 글.그림, 김영주 옮김 / 북스토리아이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 집 보는 날/모리 요코/북스토리아이] 혼자 집 보는 날, 생긴 일

 

저는 어릴 적에 혼자 집을 본 기억이 별로 없어요. 만약 어린 나이에 혼자서 집을 봐야한다면 무서울 겁니다. 조용한 집에 혼자 있다가 보면 별별 생각이 들겠죠. 어디선가 귀신이라도 툭~ 튀어나올 것처럼 섬뜩한 기운에 오싹해지기도 하겠죠. 그래서 TV나 오디오를 크게 틀기도 하고, 장난감을 만지작거렸다가 책도 펼쳤다가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기도 할 겁니다. 그렇게 무서움을 이겨내고자 애쓸 겁니다. 스스로도 가련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입니다.

 

 

 

 

어느 날, 유치원에 다니는 아짱은 혼자서 집을 봐야 했어요. 할머니가 갑자기 편찮다는 전화를 받은 엄마는 아짱에게 집을 맡기고 할머니 댁으로 갑니다.

 

처음으로 집을 보게 된 아짱은 조용한 집에서 온갖 공상에 빠지겠죠. 심심하지 않으려고 인형놀이를 하거나 블록 쌓기를 합니다. 무서운 생각을 하지 않으려고 책 읽기나 간식 먹기도 하죠. 하지만 엄마에게선 연락도 없답니다. 날이 어두워지자 아짱은 점점 잡생각에 빠져드는데요. 할머니 걱정도 하다가 연락도 없는 엄마를 하염없이 기다립니다.

 

그러다가 목이 말라 부엌으로 나오는 순간, 이상한 소리를 듣게 됩니다.

딸그락, 삐걱, !

뭔지는 몰라도 아짱은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답니다. 그리고 주방 기구들이 으스스한 소리를 내는 무서운 괴물로 서서히 보이기 시작합니다. 마치 일본 주방도구 요괴처럼요. 아짱은 탁자 밑으로 숨지만 무섭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이때 누군가 옆에서 소곤거립니다.

 

 

  

난 알아. 주방 도구들은 녹슬지 않기 위해서야.

그리고 채소들은 더 맛있어지기 위해서

집에 아무도 없을 때 체조를 하는 거야. (본문에서)

 

아짱의 인형들이 말해주는 소리였군요. 친근한 인형들의 이야기를 듣다 보니 주방에 있던 도구들과 채소들이 흥겹게 노래하고 체조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마음을 열면 모두가 친근하게 보이고 사랑스러운 법이겠죠. 아짱도 주방 도구들, 채소들과 함께 노래도 부르고 춤도 추지요.

 

철컥! 으앗~

갑자기 엄마가 문을 여는 소리가 들리네요.

아짱과 함께 춤을 추던 주방 도구, 채소들은 어떻게 될까요? 한 번 맞춰보세요.

 

 

 

 

갑자기 빈 집을 지켜야하는 아이, 무서움을 이겨내려고 별별 상상을 다하는 아이의 모습이 무척이나 귀엽네요. 이제는 혼자서도 집을 잘 보게 되고 그렇게 커가는 아이의 모습을 보며 흐뭇한 미소가 절로 나옵니다.

혼자서 하나씩 터득해가는 유쾌한 성장 동화랍니다.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동화입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02-15 14:50   URL
비밀 댓글입니다.

봄덕 2015-02-15 19:53   좋아요 0 | URL
네, 다락방꼬마님도 수고하셨어요. 즐거운 휴일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