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2월에 출간된 책 중에서 읽고 싶은 책]15기 신간평가단이 되어 셀레는 마음으로 골라 봅니다.~^^
1. 사계절 해독 밥상
치료보다 예방, 보약보다 밥이라고 생각합니다. 오염된 먹거리로 인해 몸에는 eehrth사 가득하다고 해요. 우리가 먹는 가공식품, 패스트푸드에는 식품첨가물, 색소, 산화 방지제, 조미료 등이 우리 몸에 독소를 남긴다고 해요. 우리는 항상 오염된 환경에서 독소를 피할 방법은 몸의 독소를 배설하는 기능이겠죠. 해독 밥상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키고 싶어요. 자체적으로 몸 안의 독을 없애는 135개의 해독요리, 사계절 음식 중 해독작용이 뛰어난 베스트 상차림이라니 기대가 됩니다.
2. 칼라 위드 맘
컬러링북, 컬러링 테라피, 미술치료, 색칠힐링이 대세인 요즘이죠. 색연필만 있으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컬러링북이죠. 영국 전통의 컬러링북 스토리 텔링까지 할 수 있다니, 기대가 큽니다.
3. 도나 윌슨의 손바느질인형
도나 윌슨의 인형은 사랑스럽고 동화적 감성이 가득한 인형이죠. 원숭이 찰리. 아기고양이 미튼. 랄프와 릴. 다람쥐여우 시릴. 부엉이 올리브. 빅 테드. 윌버 모두 손바느질로 akse들고 싶어요. 장난감도 되고 장식품도 되기에 매력적이죠.
4. 아래층 마귀 할멈
제7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단편 부문 우수상을 받은 세 편의 작품으로 구성된 단편 동화집입니다. 세 작품 모두 색다르고 흥미로운 판타지가 결합된 동화들로, 유머까지 있기에 재미있다는데요. 엄마가 포도 주스를 마시고 잔소리를 노래로 대신하는 장면, 담임선생님 말씀을 들으며 지루해하는 학생들의 속마음이 검은 칠판에 드러나는 장면, 또 아파트에서 쿵쾅거리며 뛰어다니는 아이가 아래층 마귀할멈을 만나 갑자기 발이 닭발로 변하는 장면 등 유쾌한 판타지 동화랍니다.
4. 프랑스에서 만난 코바늘 동물 인형
그동안 우리가 흔히 보았던 코바늘 손뜨개의 모습을 넘은 정말 다양한 작품들이 마음에 들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미있는 표정의 곰, 너구리, 여우, 순록, 늑대, 코알라, 판다, 돼지, 토끼 등의 12가지 동물, 35가지의 의상, 가방, 신발 같은 인형 놀이에 필요한 여러 가지 액세서리와 소품, 그리고 인형을 담을 수 있는 큰 배낭 등 총 48가지 작품들이 있네요. 코바늘뜨기의 기본도 익히고, 여러 가지 작품을 만들고 싶어요.
5. 혼자 집 보는 날
처음 집에 혼자 남은 아이의 심리를 환상적인 그림으로 담아낸 그림책이네요. 서정적인 그림과 따뜻한 작품을 주로 그리는 모리 요코 작가의 과하지 않은 절제된 색과 연필 선만을 사용했다는 그림책입니다. 때로는 혼자 시간을 보내야 할 때도 있고, 어쩌면 그 시간이 아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다는 비밀을 알려주는 그림으로 된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