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분 어린이 헤어 커트 - 엄마가 손질하는 우리 아이 헤어 행복을 수놓는 DIY 시리즈 5
ZUSSO KIDS 지음, 김민정 옮김 / 니들북 / 2014년 6월
평점 :
품절


[15분 어린이 헤어 커트]어린이 헤어커트, 집에서도 할 수 있다!!

 

아이들이 미용실에 가기 싫어한다면.

간단한 커트를 엄마가 직접 하고 싶다면.

아이 커트에 관심이 있다면…….

이런 책 좋지 않을까.

15분 어린이 헤어 커트.

초보자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책이니까.

 

사실 헤어 커트 기법만 알아도 아이들 커트는 집에서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많은 부모들이 집에서 하기도 할 것이다.

예전에 취미로 미용을 배운 적이 있다. 간단한 머리손질이나 커트는 집에서 할 때가 있다. 하지만 남자 헤어커트를 배운 적이 없기에 조카들이 집에 오면 커트해주기가 머뭇거려 졌는데……. 이런 책을 미리 알았다면…….

커트의 기본, 머리카락의 성질만 알아도 집에서도 커트는 쉽게 할 수 있다. 멋 부리기 커트가 아니라면 아이들의 모질만 이해해도 간단한 손질은 가능하다. 미용실 비용도 아낄 수 있고, 엄마에 대한 사랑과 자부심도 느낄 수 있기에 장점도 많을 것이다.

헤어 커트를 하려면 커트 전문 미용 가위나 가벼운 느낌을 내는 틴닝 가위, 목덜미 부분을 처리하는 클리퍼(이발기) 등은 기본이다. 분무기와 빗, 헤어클립 등은 어느 집에서나 상비되어 있을 것이고.

책에서는 어린이 헤어커트에서 주의할 점, 헤어 커트에 필요한 아이템, 간단한 헤어스타일, 커트 이후의 꽃단장 팁까지 있다. 가위를 올바르게 잡는 법, 일반 미용가위와 틴닝가위, 클리퍼 이용법, 기본 용어(레이어, 그러데이션) 등도 설명되어 있다.

기본적인 커트,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커트들이 있다.

앞머리를 짧게 잘라 이마를 시원하게 드러낸 쇼트, 보브 스타일, 섀기를 넣은 롱 스타일, 귀에 걸치는 정도의 긴 레이어 커트, 짧은 쇼트, 머시룸 스타일, 소프트 모히칸, 클리퍼를 이용한 짧은 쇼트, 언밸런스 레이어 스타일, 내추럴 스타일…….

원랭스, 보브, 머시룸 등 간단 헤어스타일부터 도전해보고 자신감이 붙으면 응용하는 것이 실패를 줄일 것이다.

 

아이 커트에서 주의 점은 완벽하게 하려하지 말고 신속하게 상처가 나지 않도록 자르는 것이다. 특히 머리카락이 눈에 들어가거나 피부를 찌르는 일이 없도록 신경을 쓰고 즐겁게 하는 것이다. 아이들의 모질은 부드럽기에 마른 상태로 잘라야 실패할 확률이 적다. 앞머리와 뒷머리 정리만으로도 깔끔하다.

사랑스런 아이의 헤어커트를 엄마 손으로, 아빠 손으로 하고 싶다면 책에 나오는 헤어디자이너의 손가락 모양, 빗과 가위의 각도를 유심히 보면 된다. 머리모양은 각도가 좌우한다. 세심한 관찰과 시뮬레이션을 많이 해보는 것도 실수를 줄일 것이다. 

 어린이 헤어에 대한 기본기는 이 한 권의 책으로도 충분한 것 같다.

 

저자는 일본에서 엔터테인먼트와 뷰티를 테마로 한 어린이 전용살롱인 ZUSSO KIDS다. 일본 내에 11개의 점포를 두고 있고, 중국 상해에도 진출했다고 한다.

http://zussokids.1755.net

한국에서도 어린이 전용 헤어숍이 있을 텐데, 이런 책은 왜 없는 걸까. 아이들의 헤어 커트는 그리 어렵지도 않은데……. 다양한 책을 누구나 출판하는 일본의 출판풍토가 부럽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4-07-04 10:3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오 이런 책 멋지네요..
저도 애들 머리 한 번씩 커트 해 준 적 있는데................
리뷰 보고 따라해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