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4월에 읽고 싶은 책] 꽃향기와 함께 독서향기 가득한 4월을 만들고 싶어요~^^

 

 

꽃향기 가득한 봄날입니다.

따뜻한 햇살이 산에서 들에서 손짓하네요.

책 한 권을 끼고 봄내음 가득한 산길을 걷고 싶답니다.

꽃향기와 더불어 독서향기 날리는 봄날을 만들고 싶답니다.

4월에 읽고 싶은 책은 정말 많지만 일단 5권으로 간추려 봤어요.

 

 

 

 

1. 1가지 재료 3가지 반찬

 

요즘 사람들이 가장 흔히 먹는 식재료 100가지, 가장 즐겨 먹는 반찬 300가지를 만들 수 있는 비결이 있답니다. 솔깃해지지 않을 수 없지요.

300개의 레시피를 재료별로 정리했답니다.

 

3년차 주부의 레시피지만 정갈하고 꼼꼼하답니다. 간단한 맛깔 레시피가 일품입니다.

갓 결혼한 신혼부부나 막 독립한 싱글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저자인 연이색시(정지애)는 블로그에 요리를 올리기 시작한 지 2년 만에 1일 평균 3만 이상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는 블로그 스타로 등극할 정도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네요.

 

 

 

2. 시오코나 홈베이킹 수업

 

죽전 주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베이커리 시오코나 오너 셰프의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은 홈베이킹 책입니다.

베이킹의 기본기, 70가지 빵과 케이크 레시피까지 있네요.

시오코나의 맛을 고스란히 담았기에 기대가 되는 책입니다.

세세한 과정들이 사진과 함께 실려 있어서 베이킹을 처음 시도하는 초보자는 물론, 고수들에게도 유용할 것 같아요.

이 책에는 요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포카치아, 깜빠뉴 등 든든한 식사빵, 팽오쇼콜라, 메론빵 등 디저트로 먹기 좋은 달콤한 빵,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쿠키와 마카롱, 선물하기에 좋은 치즈케이크와 에그타르트, 버터와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채식 빵과 쿠키… 매일 베이킹을 해도 질리지 않을 만큼 다양한 레시피가 가득하네요.

보고만 있어도 군침이 돋는 빵 레시피, 저도 따라하고 싶어요.

 

 

3. 기본 양념장 레시피

 

음식의 맛은 신선한 식재료의 선택과 기본 양념장, 불 조절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양념장은 집집마다 특색이 있기에 맛의 차이를 나게 하죠.

양념장은 모든 요리의 기본이기에 익혀두면 요리에 자신을 갖게 하겠죠. 일류 요리사처럼 음식을 하고 싶은 게 모든 여자들의 로망이 아닐까요?

 

집에서 먹는 모든 요리의 맛의 기준이 되는 장으로 식재료들의 무한 변신을 기대하게 되는 책입니다.

 

 

 

 

 

4. 예쁘고 활동하기 편한 여자아이 옷

 

 

여자아이 옷장에 반드시 필요한 기본적이고도 실용적인 아이템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만들기를 좋아하기에 정성 가득한 옷 만들기 저도 시도하고 싶답니다. 예전에 배운 적이 있기에 좀 더 쉽게 와 닿는 듯해요.

책에는 착용감이 좋고 활동하기 편한 니트 원단으로 만든 간단한 민소매 원피스 & 블루머부터 나들이 원피스, 튜닉, 멜빵바지, 큐롯, 블라우스, 판초와 코트까지 여자아이들의 예쁜 옷 25점과 엄마용 아이템 2점을 소개하고 있어요.

 

북유럽처럼 집에서 만들어 입는 바느질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들게 하는 책입니다. 모두 짧은 시간에 쉽게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라는 데요. 엄마와 딸이, 이모와 조카가, 언니와 동생이 함께 만들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정성 가득한 옷 만들기, 저도 하고 싶답니다.

 

 

 

5. 고집쟁이 초정의 작은 책

 

'위대한 책벌레' 시리즈입니다.

남다른 안목과 재능을 지녔던 조선 시대 학자 초정 박제가가 어린 시절 작은 책을 만들었던 일화를 담았어요.

서자로 태어나 가난하고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내며 번민하는 소년 박제가의 심리를 섬세하면서도 통찰력 있게 묘사했다는 책입니다.

 

책의 말미에는 박제가의 일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일대기를 그리고, 「한객건연집」, 「북학의」등 박제가가 남긴 뛰어난 글과 그림을 생생한 사진으로 구성하여 인물에 대한 탐구는 물론, 역사적인 배경 지식까지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답니다.

개인적으로 실사구시를 추구했던 조선 실학자들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위인들의 책, 많이 읽고 싶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즐거운상상 2014-04-06 17: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자아이 옷>은 4월에 출간된 책이네요. 다음부터 출간기간도 꼭 확인해 주세요.
수고 많으셨어요 ^^

봄덕 2014-04-07 19:31   좋아요 0 | URL
앗~~ 실수가 나왔네요~`
다음엔 잘 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