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월에 읽고 싶은 책~~

 

1월에 읽고 싶은 책이 있답니다.

유아와 가정 편에 집중해서 선정해 봤어요.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선정 마감 날짜까지 깜빡해버렸어요.

 

 

1. 마술피리

아름다운 그림책 시리즈 예요.

 모차르트의 마지막 오페라인 [마술피리]에 이탈리아의 거장 에마누엘레 루차티의 그림을 더해 펴냈어요. 

 굵은 붓으로 그린 힘찬 선과 원색의 색감이  환상적이고  강렬해요.

오페라 [마술피리]는 젊은이들이 시련을 딛고 모험과 도전을 거쳐 마침내 사랑을 얻게 된다는 친근한 옛이야기에다 마법이 일어나는 종과 피리, 익살스런 새잡이 파파게노와 연인 파파게나, 현명하고 선한 마법사와 사악한 마녀 등 환상적인 동화적 요소가 가득하답니다.

 

2. 우리아이 첫 지식 과학 백과

 

호기심 충만한 우리 아이들을 위한 책입니다. 

우리의 몸부터 동식물의 생태, 지구 과학과 우주 과학 등 폭넓은 분야에 이르는 질문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 주죠. 

아이들의 관심이 어느 한 분야에만 치우치지 않고 고루고루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해 아이들의 지식 성장을 돕는 책입니다.

이 책에는 ‘딸꾹!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고양이의 가족은 누구일까요?’, ‘식물은 동물과 어떻게 다를까요?’, ‘지구는 둥근데 왜 지도는 납작할까요?’ 등 우리 몸, 동물, 식물, 지구의 네 가지 주제로 나누어 기상천외한 질문과 답변들을 담았어요.

 

 

 

3. 국물 요리 100

국물요리의 대표주자인 김치찌개, 된장찌개…… 흔히 먹는 국물요리는 물론 손님상에 어울리는 특별한 국물요리, 입맛이 없을 때 식욕을 당기는 국물요리, 밥이 없어도 한끼 식사로 훌륭한 국물요리까지 우리 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국.탕.찌개.전골 등 100가지의 국물요리

가 있답니다.

매일 먹는 국물요리를 좀 색다르게 배우고 싶어요.

이 책에서는 국물요리의 기본, 깊은 맛을 더해주는 육수내기 비법을 담아 초보자들도 쉽게 깊고 진한 국물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는군요.

청담동 요리 선생님이 알려주는 비법으로 저도  국물요리의 고수가 되고 싶어요.

 

 

4. 친절한 해산물 요리교실

해산물을 좋아하지만 잘 다루진 못했어요.

이 책은 해산물을 다루는 기초부터 응용까지 폭 넓은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평소에 요리하면서 궁금했던 부분들이 기본기부터 사진과 함께 차근차근 실려 있어서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보려고 도전하는 주부들뿐만 아니라 셰프를 꿈꾸는 조리학도들에게도 좋은 길잡이가 되거예요.

일상적인 굽거나 조리는 방법에서 벗어나 생선과 해산물을 조금 더 다양하게,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도 알려준다네요. 

가장 기본적인 찜, 구이, 조림은 물론이고 해산물을 많이 먹는 일본의 비밀 조리법까지 있답니다

 

 

 

5. 사계절 매일 반찬

나씨 종가의 매일 밥상에 올랐던 반찬들이 있어요.

 향긋한 내음이 넘쳐나는 봄 반찬, 초록 푸성귀로 차린 여름 반찬, 수확의 계절에 풍성하게 차리는 가을 반찬, 자연이 거들어 깊은 맛을 내는 겨울 반찬 등등, 사시사철 만들어 먹던 맛깔스런 음식 만들기 방법들을 세세하게 소개하네요.

몇 가지 제철 재료를 가지고 간단하게 무쳐 먹는 각종 나물 반찬과 겉절이, 볶음, 탕, 찌개, 구이, 조림 등등, 친숙한 조리법이면서도 전통 손맛 그대로를 살릴 수 있는 건강한 밥상 차리기 비법, 제철인 식재료,  좋은 재료를 알아보는 장보기 노하우,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손질법,  만든 후 음식 보관법까지 있답니다. 

종갓집의 음식 맛을 저도 내보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