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9월에 읽고 싶은 책^^

 

 

1.  1억 년 전 공룡오줌이 빗물로 흘러 내려요.

 

 

 

와이즈만 환경과학 그림책 시리즈네요. 빗물의 소중함에 대하여 저학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쓴 지식 정보 그림책이랍니다. 대중교통 이용하기, 나무 심기, 분리수거 하기 , 아울러 빗물을 깨끗하게 모으는 방법, 집에서 유용하게 쓰는 방법들을 친절하게 설명하는 책입니다. 인간의 탐욕과 이기심이 저지른 생태계의 파괴가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 배려와 양보를 하면 상생의 길로 나아갈 수 있음을 보여주는 책입니다.

 

2. 나와 우리

 

따돌림, 편 가르기 같은 친구관계로 상처 받고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넓은 눈으로 상대방의 입장을 볼 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책이랍니다. 앞과 뒤에서 시작되는 두 이야기가 가운데에서 만나 하나가 되는 독특한 구성의 그림책, 왕따가 심한 우리 아이들의 문화에 빛이 될 수 있는 책이네요. 마음이 가시에 콕 찔린 듯 한 아픔을 겪은 '나'와 새로 이사 온 아이와 놀 궁리에 여념 없었던 '우리'의 작은 오해와 갈등, 그리고 화해의 과정이 각각의 입장에서 따뜻한 그림으로 펼쳐진답니다.

 

 

 

3.  엄마가 차려준 밥상

 

누구나 매일 끼니마다 하는 고민은 '오늘 무얼 먹지?' 겠죠. 싱글이든 결혼을 했든 상관없이 모든 이들은 아침에 눈 뜨는 순간부터 잠들기 전까지 ‘뭐 먹지?’라는 고민을 매일 반복합니다. 건강식인 엄마의 밥상은 치료밥이기도 하죠. 추억의 밥상이기도 하고요. ‘엄마가 차려준 밥상’은 한식에 기초해 기본적인 메뉴를 제안하고 엄마가 해주시던 ‘집밥’의 맛을 그대로 살릴 수 있도록 쉽고 정확한 레시피를 모아 밥 상 차리기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제공한디고 해요.

 

 

 

 

 

4.  다정 선생님의 반찬 수업

 

쿠킹 클래스 인기 No. 1, ‘푸드스페이스 다정’의 ‘반찬반’ 수업을 그대로 담은 책입니다. 매일 반찬이 고민되는 주부들에게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제철 메뉴를 공개했네요. 6개월 이상 대기에 대기를 해야 신청이 가능하고, 전국 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레시피를 달라는 문의가 끊이지 않는 쿠킹 클래스 최고 인기 수업의 비밀이 이 책 한 권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니 궁금해집니다. 처음 다정 선생님의 요리를 접하는 독자들에게는 최고 인기 클래스의 맛을 접하는 계기이며, 반할 만하다고 하네요. 궁금해 집니다.

 

 

 

5.  내가 만든 명품 천, 탐나는 가방

 

국내 최초 핸드프린트 &가방 만들기 컬래버레이션 북. 핸드프린트로 원단 만들기와 재봉으로 가방 만들기를 접목한 책으로 국내에 제대로 소개된 적 없던 핸드프린트를 스탬프, 스텐실 기법 위주로 쉽게 되어 있다고 하네요. 자신이 만든 가방 하나쯤 가지고 싶지만 솜씨와 감각이 없어서 망설였는데, 쉬운 설명에 힘을 얻어서 한 번 만들어 보고 싶어요. 디자인부터 재봉까지 자신의 손을 통해 탄생하는 유일무이의 가방을 만들어보는 경험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지우개 스탬프’나 ‘패션 핸드페인팅’ 정도로 알려졌던 핸드프린트를 본격적으로 소개해 원단 디자인이라는 새로운 세계로 안내한다고 하네요. 또한 클러치, 파우치, 숄더백, 크로스백, 핸드백, 브리프케이스 등 35가지 가방 만들기를 통해 ‘천 가방은 고급스럽지 않다’는 오해를 잠재우고, 명품보다 화려한 핸드메이드 가방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있어서 가방 만들기에 도전하고 싶어 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