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행복한 놀이선생님]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엄마는 행복한 놀이 선생님 엄마와 행복한 미술 시간
황경택 지음 / 진선아이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이렇게나 많은 놀이들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무궁무진한 놀이들이 가득한 그야 말로 아이와 어떻게 놀아줘야 할지 모른던 우리 부모들에게 아주 좋은 활용서가 나왔다..

이 책이 조금만 더 일찍 나왔더라면 우리 큰 아이때부터 해봤을텐데란 아쉬움이 들었던 그런 책이다..

한장 한장 넘기다 보니 요즘은 이런 책도 나오는 구나! 싶은 생각이 들게 했던 그런 책 이기도 하다.

진선아이에서 나온 <<엄마는 행복한 놀이 선생님>>이 바로 그 책이다.

정말 잘 놀아주는 부모들도 한 시간 정도면 힘든데 이 책은 그야말로 숨은 보물 찾기라도 하는 것 처럼 무려 100가지나 되는 놀이들이 가득한 그런 책이다.

아마도 우리 부모들에게 아주 좋은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활용도가 무지 높을 그런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이 책은 1장 - 집에서 놀기, 2장 - 공원에서 놀기, 3장 - 숲에서 놀기로 구분이 되 있다.

 

 

 

 

일단 밖에서 노는 것도 좋지만 집 안에서 노는 것도 중요한 일..

이 책은 일단 안에서 노는 것부터 시작한다. 아마도 우리 아이들 자라면서 꼭 한번 쯤 청개구리 같다는 말들 들었을텐데 정말 청개구리가 되어 보는 놀이이다..

놀이 tip과 학습 tip은 어떻게 놀아야 하는지 이 놀이가 어떤 의미와 효과를 주기 위해서 하는 놀이인지를 알려주고 있으니 우리 부모들 꼭 놓치지 말고 봤으면 싶다.

2장 부터는 이제 본격적으로 야외 활동이다.. 아이들 집에서 답답해 하는것 어느 집이나 비슷하지 않을까..

그런 아이들의 숨통을 틔어줄수 있는 공원. 숲으로 나가보자..

아마 아이들 눈에서 레이저 총이 발사되는 모습들과 표정이 달라지는 것을 볼수 있을 것이다..

 

 

 

 

이젠 공원에서 자연과 친해지는 연습을 하는 2장 - 공원에서 놀기다.

 

 

 

 

모처럼 만에 나도 아들을 데리고 집 근처 공원으로 나갔다.. 우리 아들 엄마가 왠일이야? 하는 표정으로 따라 나서더니 표정 자체가 달라지는 모습을 보고서 많이 반성도 했다..

마음에 드는 나무 하나를 선택해 보라고 했더니 이 나무를 선택..흉내 내 보라는 말도 안했는데 그냥 흉내를 내는 아이를 보며 역시 자연 만큼 재미있는 놀이도 없구나 싶었다..

 

 

 

 

다양한 놀이들이 소개가 되 있어 아이가 원하는 아무거나 정해진 규칙없이 형식 따위는 신경 쓰지 않고 아이 스스로가 느끼고 생각하는 모든 것이 바로 놀이가 되는게 이 책의 큰 장점이다..

무엇을 하던 어떤 방법으로 하던지 아이들의 만족도는 최고치가 나오지 않을까..

 

 

 

 

3장 - 숲에서 놀기

이제 본격적으로 숲에서 아이들의 창의력과 감수성 등 우리 아이만의 색다른 표현법들을 맘껏 보며 즐길수 있는 숲에서 놀기다..

아이는 신나서 숲을 헤치며 뛰어 다니며 자연과 친해질수 있으며 우리 부모들은 같이 놀아주며 아이와 유대감도 쌓을수 있는 일석 이조의 놀이들이 정말 정말 많다..

 

 

 

 

 

 

아이와 나가기 전에 액자를 하나 만들었다.. 우린 택배 박스를 잘라 테두리를 만들고 그 위에 아이와 원하는 색종이로 풀칠을 간단히 해서 가지고 밖으로 나갔다..

우리 아이 이 액자를 만들면서 부터 급 호기심이 일어 엉덩이가 들썩 들썩 ..

나가자 마자 여기 저기 액자안에 예쁜 사진들을 담아 달라고 뛰어 다녔다.

 

 

 

 

그리고 제일 심혈을 기울였던 얼굴 만들기..

 

 

 

 

아주 근사한 얼굴을 만들 거라며 얼굴 모양이 될 나무를 찾겠다고 얼마나 고생을 했는지.. ㅋㅋ

이 베어진 나무를 찾고선 아주 만세를 부른 아이였다.

 

 

 

 

 

결국 자기 사진까지 담아 달라고 요청.. 찍어줬다..ㅋㅋ

00가지 재밌는 놀이를 통해 아이와 행복한 시간을 만들수 있게 팁을 주는 이 책..

중고등 학생이 아닌 초등생들이 있는 집이라면 이 책 적극 추천이다..

그 동안 내 아이와 어떻게 놀아야 할지 몰라 휴일날 TV앞에서 시간 축냈던 엄마,아빠들이라면 이 책 꼭 보라고 말하고 싶다.. 이 책 한권이면 그 동안 안 놀아 준다고 불만이었던 우리 아이들로부터 금새 인기짱 최고 엄마 아빠란 소리를 들을수 있게 도와줄수 있는 그런 책이다..

 

 

자연처럼 훌륭한 스승도 없다는 말처럼 우리 아이들 학교에 소위 제 2의 학교라는 학원들에 시달리며 제대로 나가서 뛰어 놀 시간이 없다고 하지만 그래도 최고의 놀이는 혼자 나가서 노는 것보단 뭐니 뭐니해도 엄마 아빠와 노는게 최고이지 않을까 싶다..

이젠 인기없는 엄마,아빠 벗어 던지고 우리 엄마가 최고야! 우리 아빠가 짱이야! 라는 소리 들어보자~~

여기에 훌륭한 놀이 선생님이 될수 있는 100가지 팁이 가득하니 이 중에서 골라서 해보는 것도 좋을터..

이젠 일주일에 한번 주말에 아이들과 가까운 공원으로 그것도 안되면 집에서라도 함께 아이들과 시간을 가져보자.. 아마도 아이들의 표정이 달라지는 것을 볼수 있지 않을까 싶다

얼마 후에 있을 둘째 생일에 이 책에 적극 활용해봐야 겠다..ㅎㅎ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2-07-23 00: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서평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