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지금 우리가 처해 있는 상황을 진단한다. 어쩌면 지금 이렇게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길은 가장 뛰어난 경제 대통령을 지낸 인물에게서 그 해법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다시 예전처럼 돌아가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롭게 새로운 세상을 꿈꿔본다. 그리고 지금 다시 새롭게 성장하기 위한 키워드를 배운다.

 

 

 

 

 

 

 

 

 

작은 가게가 성공할 수 있는 이유가 궁금하다. 보통 경영을 하면서 건물, 가게가 큰 것을 선호한다. 그러나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기업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오래도록 길게 줄을 서서도 그 음식을 먹고 마는 사람들의 심리가 어울려 기업운 또 다른 경영과 맛을 팔고 있는 것이다. 어떻게 까다롭다는 일본인의 맛을 결정하고 성공할 수 있었는지 그 비결을 살펴보고 싶다.

 

 

 

 

 

갈등과 논쟁, 그리고 설득.
사람들에게는 저마다 자신의 존재에 대해서만 관심을 기울인다. 결코 오래가지 않은 인간관계는 자신의 착각이 불러오는 최대의 적인지도 모른다. 어쩌면 이러한 관심은 우리가 미쳐 보지 못했던 것들에서 오는 것이 사실이다. 설득과 협상에 능한 사람들에게서 최고의 협상과 인간의 양면성을 들어보고 싶다. 자꾸만 인간관계에 실패하는 이유도 조목조목 따져보고 싶다. 내가 먼저 반응하기 전에 남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을 길러보고 싶은게
이 책을 주목하는 이유이다.

 

 

 

 

 

 

 

계획을 전략적으로 짜는 것도 기술이다. 아무리 바쁜 일상이지만 똑같은 공간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극대화한다면 내 인생은 변화하고 또한 나타나는 결과에 대해 나는 놀라게 된다. 일주일의 모습을 바꾸고 유지하면서 나를 다시금 바라보고 싶다. 그 비법은 이 책 안에 있는 것 같다. 능력의 차이로 그 부분은 일부분 실감할 수 있을 것만 같기도 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효과적인 인생의 맵을 다시 작성해야겠다. 또한 나를 사랑해야겠다.

 

 

 

 

 

 

 

1월부터 12월까지 논어의 구절을 보면서 지혜를 터득해가려고 한다. 또한 이것을 일상에 접목하면서 내게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가야겠다. 인간의 경영 방법을 알아간다는 것은 가치 있는 일이며 늦기 전에 이 책에서 새로운 나를 보고 미래를 선택해 가야겠다. 너무 서두르거나 하지 않은 내게 주어진 것을 묵묵히 해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