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스케치 장자크 상페의 그림 이야기
장자크 상페 지음 / 열린책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을 하다 보면 가끔 못 그리는 솜씨지만 사진과는 달리 그림으로 그리고 싶어 질 때가 있다.

세계 패션의 유행에 대한 기준인 도시로써 알려진 파리란 도시, 그 숱한 문학작품이나  문인들이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선망의 예술적인 대상의 도시 중 하나인 파리-

 

내게 있어서 파리는 야경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고 생각하는데, 이 책의 저자 그림을 보면서 다시금 달려가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아무런 손에 힘을 주는 것없이 그저 흰 종이에 쓱싹 하는 것과 동시에 파리의 전형적인 모습을 그리는 작가, 장자크 상페의 작품은 그래서 볼수록 사랑스럽다.

 

자신의 나라인 프랑스의 수도인 파리에 대해서 색채감이 들어 있는 그림은 그 그림대로, 하나의 펜으로 잡고 그린 그림이라면 그 나름대로의 크로키를 연상시키는 그림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

 

 

 

화려한 도시의 모습 뒤편에 가려진 골목골목 사이에 자리 잡은 파리의 또 다른 모습들, 유명 문인들이 자주 가던 카페가 있는가 하면 그 소문이 끝없이 이어져 지금도 관광객들이나 파리 시민들 사이에서도 꾸준히 인기 있는 카페의 모습들은 사진으로 보는 것과는 또 다른 파리의 단면을 보는 즐거움을 준다.

 

 

 

 

폐쇄적이고도 개방적인 느낌이 드는 도시, 파리의 이모저모를 들여다보고 싶다면 저자의 그림을 통해 잠시나마 즐겨보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