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베이직 - 마트 컨트랙트 입문에서 DApp구현까지 | 블록체인 4차 산업혁명의 열쇠! 4차 산업혁명 총론 5
조수현 외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더리움 베이직


 난 이 책을 읽기 전에 이더리움에 대해서 이미 알고 있었다. 그래서 이 책에 이더리움에 대한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져 있을까 무척이나 궁금했다. 사실 이더리움에 대한 책이 나오리라고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만큼 이 책은 굉장히 전문적이지만 신선했다. 특히나 이더리움에 대하여 디테일하게 알게 되니까 너무나 흥미로웠다. 사실 이더리움에 실제로 투자를 하고 있지만 정말 더욱더 마음에 들었다.


이 책은 이더리움에 대한 이야기만 담겨 있는 것은 아니었다. 가상화폐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시작으로 이 책은 시작되었다. 가상화폐의 선두주자는 비트코인으로써 절대 이야기를 빼놓지 않았다. 역시 비트코인에 대한 이야기는 요즘들어서 뉴스에서 가장 많이 접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다. 그만큼 가장 핫하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 비트코인을 있게 해준 블록체인에 대한 이야기도 접할 수 있었는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밝은 전망이 벌써부터 기대하게 만들었다. 블록체인이 가상화폐에서 시작되었지만 차츰 다른분야로 까지 전파해서 쓰일것을 생각하니 새로웠다.


특히나 이더리움의 표면적인 면뿐 아니라 이더리움의 개발적인 이야기까지 알수가 있었으며, 코인을 입금하고 출금하는등의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접할수 있어서 실제로 사고 팔수 있는 방향에 대해서도 배울수가 있었다. 사실 이더리움의 개발적 지식까지 알수가 있었으나 나로써는 너무나 전문적인 분야이고 내가 이더리움을 직접 채굴할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내용을 모두 꼼꼼하게 살펴보지 않고 전체적으로 훓는 정도 였으나 이더리움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을 알수가 있었다.


사실 이책은 이더리움의 이야기가 많기는 하였으나 실질적으로 블록체인기술에 대한 진보적인 이야기에 주목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블록체인은 단순히 트렌드처럼 잠깐 핫했다가 사라지는 기술이 아니기 때문이다. 어쩌면 경제분야에서 엄청난 두각을 나타낼지도 모르니까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런 책은 향후 미래 기술에 대해서 알수가 있어서 정말 좋긴 하였다. 다만 전문적으로 가상화폐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는 사람들이 읽으면 더욱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