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마케팅 4.0 - 더 오래 더 많이 팔리는 마케팅 실전 가이드
이문철.양정원 지음 / 21세기북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테일 마케팅 4.0


이 책은 사실 아직 많이 안 알려진것이 좀 아쉬울 정도로 정말 대단하신 분들이 쓴 책이다. 마케팅에서는 일가견이 있을 분들이었다. 특히나 삼성전자에서 오랫동안 일하면서 생긴 노하우들을 가득 가지고 계신 배테랑들이 쓴 책이라고 하니 당장 읽고 싶었다. 역시 마케팅을 전공하신분들이라 그런가 확실히 짜임새 있게 마케팅에 관한 이야기들이 쓰여있었다. 만약 내가 서점에서 이 책을 살까 말까 고민하면서 잠깐 읽어 보았더라면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기에 충분하리 만큼 말이다. 그런 만큼 이야기의 구성이 좋았다. 그렇다고 너무 허무맹랑하게 마케팅을 설명하지도 않았기에 현실적으로 다가 왔다.


그리고 참으로 마케팅에서는 트랜드가 정말 중요한데 가장 최근 현실의 트랜드도 잘 반영하고 있어서 너무나 반가웠다. IOT 이야기도 그렇고 말이다. 물론 리테일 마케팅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제품과 가장 근접하기에 IOT에 대해서 언급한거 같긴 하지만 최신 트랜드를 반영해야 그래도 책을 잘 보고 있구나 싶은 생각도 들기 때문에 어쨌든 좋았다.


특히 이 책은 어떻게 하면 리테일 상품을 잘 팔까만 고민 하는 것이 아니라 매장관리도 잘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었다. 즉, 리테일에 관련된 모든 상황 및 환경까지 고려해서 마케팅에 적용 시켜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