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동력 프로젝트 - 의지박약 당신도 움직이게 하는
김형조 지음 / 라온북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행동력 프로젝트


책의 표지에 쓰인 글귀를 보고 뜨끔했다. "의지박약 당신도 움직이게 하는~" 이라는 문구 말이다. 물론 어쩔수 없이 행하는 일들도 많고 스스로 나서서 행하는 일들도 많지만 때때로 상당부분 귀찮다는 미명하에 행동해야 하는데 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에 뜨끔하게 되었다. 그렇기에 이 책은 바로 그런 나를 위해서 쓰인 책 같았다. 요즘에 국내 작가들도 아주 현실적이고 실행가능하도록 많은 부분 책들을 쓰고 계셔서 정말 생활밀착형 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의 소개글을 가만히 읽어 보았다. 보통은 저자에 크게 관심을 두지 않는 편인데 이 책은 왠지 저자가 궁금했기 때문이다. 사실 전공이 무엇이었는지 궁금했다. 으레 정신과 내지는 심리학과가 아니었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며 읽게 되었는데 이력이 정말 특이하게도 영업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뇌과학과 정신과 관련 학문들과 연관지어서 이 책이 쓰여졌다. 더군다나 이 책의 인세는 모두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기증하게 된다하니 정말 좋은 책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전반적인 느낌은 활기참 그 자체였다. 뭔가 신나고 뭔가 하고 싶어서 안달난 어린아이처럼 말이다. 실행을 하기 위해서는 3가지 요소가 필요한데 신호를 받고, 반복행동을 하고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 진다면 충분히 실행을 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이다. 물론 말은 쉽다 그렇지만 이렇게 반복 시키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하지만 함께 할때 힘이나고 처음이 중요하다. 물론 실천이 중요하다는 것은 말안해도 다들 알것이다.


또한 이 책의 가장 묘미는 부록이 아닐까 싶다. 실행동력 사례들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실행을 하며 사는 가에 대해서 알수 있어서 나름 재미있는 이야기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