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수록 다시 보는 서양 음악 100 알수록 다시 보는 서양 100
진규영 엮음 / 미래타임즈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수록 다시 보는 서양 음악 100


이 책은 음악을 알수록 정말 광범위하게 알수 있는 그런 책이다. 음악에 많은 것을 알수 있었다. 음악을 이렇게 이론적으로 접하게 된 적은 내가 고등학교 시절이었는데 나이들어서 음악을 접하게 되니 사뭇 느낌이 달랐다. 더군다나 서양음악은 쉽게 접할 수가 없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종이로 접하게 되니 더욱 신선하고 느낌이 남달랐다. 특히나 요즘 음악도 아닌 클래식을 접한다는것은 그만큼 관심을 가져야 하니까 말이다.


이 책은 시대별 큰 흐름의 음악가 이야기들로 구성이 되어 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바로크 음악가 이야기가 가장 재미있었다. 그리고 고전주의 음악가 편도 굉장히 재미있었다.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음악의 천재 모차르트 이야기를 들을수 있었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모차르트에 관심이 많다. 많은 음악가가 다들 타고난 음악적 소질을 타고나는데 모차르트는 그중에서도 정말 소질이 참으로 많은 것 같다는 느낌이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베토벤도 모차르트와 더불어 천재적 음악가로써 정말 잘 알려져 있다. 특히나 청각의 감각을 잃고도 역사에 길이 남는 업적을 남겨 놓으셔서 굉장히 관심이 가는 음악가이기도 하다.


하나 아쉬움이 있다면 음악은 음악으로 접해야 제대로라는 생각이 더 들정도로 이 책은 특별했다. 오히려 음악가에 대해서 알면 알수록 책보다는 음악을 더 듣고 싶은 그런 책이었다. 그래서 재미난 책이라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현대 음악만 접하다가 가끔 클래식도 나의 마음을 자극하는구나 싶은 생각도 든 그런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