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63가지 심리실험 - 뇌과학편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심리실험
이케가야 유지 지음, 서수지 옮김 / 사람과나무사이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63가지 심리실험 ― 뇌과학편


개인적으로 이케가야 유지 작가님을 존경하고 관련 서적도 몇개 가지고 있을 정도로 너무나 잘 아는 분이시다. 이분은 뇌과학 분야의 대가로써 오랜 기간 뇌과학분야를 연구해 왔다. 이 책이 나왔다고 했을때 난 무조건 읽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뇌과학 이야기가 언뜻 비슷 비슷한 맥락의 이야기들이 가득하긴 하지만 언제나 배울점은 많기 때문이다. 이 분은 정말 뇌처럼 접근하기 어려운 분야를 생활속 이야기로 아주 쉽게 풀어주시기에 일상에서 적용할 이야기들이 정말 많았다. 이 책도 그런 의미에서 정말 재미있게 읽은 책이었다.


이 책에서는 63가지 심리실험 이야기들이 담겨 있었다. 심리실험은 참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실험하지만 이 책에서는 63가지를 통해서 인간의 심리적 이야기들을 파헤쳐 놓았다.


특히나 지은이는 뇌과학 분야에서도 공부와 관련된 이야기가 가득한데 이 책에서도 기억력 및 공부에 도움이 되는 심리실험 이야기가 많이 있어서 정말 재미 있게 읽었다. 그중에서도 특히 제 3장의 이야기는 재미가 있었다. 여러 사람이 공부를 하면 공부에 더욱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는 막연하게 생각하던 이야기를 이 책을 통해서 더욱 확실히 과학적인 심리 실험을 통해서 알게 되었으니 말이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서 목표가 많은것이 나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수 있나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 책은 단순 심리실험 이야기가 아니라 나에 대한 심리 이야기나 마찬가지 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