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증후군 식사 가이드 Stylish Cooking 21
이지원 외 지음 / 싸이프레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사증후군 식사 가이드


음식을 먹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이책을 통해서 다시한번 깨달을 수 있었다. 음식은 하루 3끼 혹은 그 이상을 매일 매일 먹으며, 우리 몸의 영양소를 관장하는데 우리 몸을 이루는 근간이 바로 음식이라서 인거 같다. 음식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건강해지고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건강을 더 악화 시킬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특히 복부비만 또는 내장비만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 개인적으로 복부비만이 많지는 않아서 걱정은 안되지만 몇년전보다 복부비만이 좀 늘어 난것을 보자면 살짝 걱정이 되는 정도니까 말이다 이책을 통해서 또한 마른 비만에 대한 이야기도 들었는데 사실 나는 보통 체격보다는 마른편이다. 그렇기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읽게 되었다. 마른사람도 비만일 수 있으며, 마른비만도 고도비만 못지 않게 혹은 더욱 위험할 수도 있을거란 생각에 덜컥 겁이 나기도 했다.


이런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건강하게 체중을 감럄해야 하는데 사실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가 단식 다이어트고 가장 빠르게 효과를 볼수 있는 것도 단식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그렇지만 이러한 사람들이 단식 다이어트가 아닌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이 책을 통해서 제대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장기적으로 최고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다행인것은 책에서 추천하는데로 많은 사항들을 지키고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루 3회 규칙적인 식사, 아침 식사 먹기, 짜고 맵지 않게 먹기, 야채 많이 먹기, 천천히 먹기는 그래도 잘 지키는 편인데 나머지는 거의 못지키는 것도 있었다. 간식을 200칼로리 내에서 먹어야 하는 거는 지킬수가 없었다. 간식을 먹으면 200이 넘을 수밖에 없거나 아예 안먹는게 낫지 간식을 조금만 먹는 것은 정말 힘든일이었다.


이렇듯 이 책은 정말 정말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최고의 방법을 알려주고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