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만에 대박 주식 찾는 워렌 버핏의 재무제표 파헤치기
전인구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만에 대박 주식 찾는 워렌 버핏의 재무제표 파헤치기


요즘 투자에 무척이나 관심이 많은지 투자 관련 책들을 읽기 시작했다. 코인 투자에 망하면서 투자에 관심을 가지게 되기도 하였으나, 코인 투자로 인하여 투자를 안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하였다. 그렇지만 이제는 투자도 대충 하지 않고 제대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제는 주식 투자가 코인 투자보다 더욱 안정적으로 제도적으로 괜찮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으면서 주식 투자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주식은 재무제표도 잘 알아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관련 책을 읽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결정한 책이 바로 이 책이었다.


이 책은 재무제표 관련해서 주로 씌여진 책이다. 주식투자에 있어서 재무제표는 정말 중요한 요소이다. 수많은 주식이 있는데 그 중에서 제대로된 기업에 제대로된 투자를 하기 위한 통과의례 같은 것이다.


사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재무재표 봐봐야 얼마나 도움이 될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졌었다. 이미 공개된 자료이며, 많은 사람들이 쉽게 알게되는 자료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재무제표는 무엇인가 부터 차근차근 알아간 이 책은 정말 많은 정보들을 내포하고 있었다. 일단 재무제표도 이렇게 많이 이야기를 할수 있다는 것에 일단 놀랐다.


더욱이 이 책은 주식투자를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내가 투자하는 곳을 제대로 분석할 수 있는 지표로써 재무제표를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재무제표를 제대로 파악하는건은 당연한것인데 여태 나는 아무 생각이 없었다.  내 돈을 투자하는 것만큼 엄청 중요한 일인데 내가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다는 생각이 참 많이 들었다. 이 책을 통해서 재무제표에 대해서 제대로 알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