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한길의 성공수업
전한길.이상민 지음 / 문이당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한길의 성공수업


개인적으로 한국에서 한국사 분야 가장 우월한 강사님을 꼽으라면 나는 단연 전한길 강사님을 꼽을 것이다. 이분은 그냥 현재 생존하면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레전드 그자체이기 때문이다. 사실 공무원 준비를 해본 사람이라면 전할길 강사님을 절대 모를 수 없을 것이다. 나는 나중에 먼 미래에 공무원 공부를 해보고자 하는 마음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어떤 강사님이 괜찮은지 과목별로 대략적으로 파악하고 있어서 알게 되었지만 그래도 이분은 공무원 준비생들, 공무원을 준비했던 사람들 사이에서는 그냥 레전드이다. 그런 분을 강사가 아닌 이런 일반 책으로 접하게 되니 너무나 신선했다.


그래서 당장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전한길 강사님이 아무리 한국사 분야에서 우뚝선 분이시지만 이책에서까지 한국사를 어떻게 공부해야 한다는 식의 내용은 아니었다. 어떻게 보면 전한길이라는 사람으로써 현재 위치에 오기까지의 태도와 각오, 마음가짐 앞으로의 다짐등 강사님의 이야기가 담겨 있었다. 더불어 엄청난 프로페셔널한 마인드를 가진분이라는 것을 알수가 있었다.


물론 내가 강사의 길을 원하거나 한국사를 전공한 것은 아니지만 사실 인생에 있어서 전한길 강사님만큼의 마인드를 가져야 제대로 성공할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만큼 정말 멋진 마인드를 가졌다는 것을 알수가 있었다. 사실 이분의 인생 이야기를 읽어 내려가면서 과연 내가 나이 들어가면 이렇게 멋진 마인드를 가지고 일에 미칠수 있는가에 대한 생각에 빠지기도 하였다. 물론 쉬운일은 아니겠지만 지레 겁먹고 포기하기 보다는 조금씩 변화되도록 나또한 노력하는 것이 나로써는 최선이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행복은 성적순은 아니지만 행복해 지기 위해서는 전한길 강사님처럼 치열하고 처절하고 절박하게 살아야 한다는 것도 느낄 수 있었다. 제대로된 노력만이 제대로된 성공을 이끌어 낼수 있다는 것도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