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 2
추공 지음 / 파피루스(디앤씨미디어)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추공 타지 장편소설 『나 혼자만 레벨 업』 제2권. 재능 없는 만년 E급의 헌터, 성진우. 기이한 던전에서 죽음을 목전에 두지만 위기는 언제나 기회와 함께 찾아오는 법! [플레이어가 되실 자격을 획득하셨습니다.] “플레이어? 내가 레벨업을 할 수 있다고?” ... 요기까지는 출판사에서 제공해주는 간략한 줄거리다. 플레이어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왠지 게임형 소설이 아닐까하는 궁금증이 일게 만든다. 뭔가가 일어나겠지.. 그 뭔가가 주인공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임에도 틀임이 없을 테고 말이다. 카카오페이지를 통해서 읽다보면 책이 어디에서 끝나는지 영 감을 잡기가 힘이든다. 지난번 리뷰를 쓰다보니 1권에 2권리뷰까지 써버렸으니 이를 어쩌나...

 

 

1. 긴급 퀘스트 / 2. 정리 / 3. 거래 / 4. 악마성 / 5. 우연 / 6. B급 강태식 / 7. 톱니바퀴 / 8. 이상한 레이드 / 9. 대박의 예감 / 10. 전직 퀘스트

 

내가 알고 있는 게임소설은 『달빛 조각사』와 『아크』다. 워낙에 그쪽으로는 유명한 소설들인데, 아직 『달빛 조각사』는 다 읽지 못했다. 아니, 완결이 났는지도 모르겠다. 읽다가 중단했는데, 요즘은 『달빛 조각사』가 웹툰으로 나와서 다시 읽고 있는 중이다. 새록새록 새롭게 다가오고 있으니 처음 접하는 느낌이 든다. 『아크』는 읽은지 좀 되어서 이젠 어떤 내용이었는지도 가물가물 하긴 하지만 『아크 더 레전드』의 영향으로 조금은 기억에 남아 있기는 하다. 그 책도 읽다 말았으니 참 ... 읽던 책들을 언제 다 읽을 수 있을지... 엉덩이 붙이고 찬찬히 읽어봐야 겠는데, 여간 시간 내기가 어려운게 아니다. 이러다보니 웹소설이나 웹툰처럼 짧은 시간에 읽을 수 있을 수 있는 꺼리들을 찾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나 혼자만 레벨 업』의 주인공인 성진우는 1권에서 이야기 한것처럼 E급의 별 볼일 없는 헌터였다. 그가 기행을 얻으면서 머릿속에 떠오르는 '플레이어가 되실 자격을 획득하셨습니다.'는 요즘 아이들이 하는 게임 용어다. 게임은 해본적이 없어 모르지만, 게임 소설들을 읽다보면 굉장히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는 한다. 여전히 작은 아이가 하는 게임은 시끄러운 소음으로만 들려 음향 줄이고 그만하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기는 하지만 말이다. 소설 속 주인공들처럼 게임속에서라도 히어로가 될 수 있다면 굉장한 희열을 느낄 수 있을 것 같긴하다. 그리고, 지금 『나 혼자만 레벨 업』속 주인공 성진우는 던전물에게 홀로 게임물로 이동을 해버렸다. 아니, 던전속에서 게임을 한다는 것이 옳은 설명인것 같다.

 

착실히 일일 퀘스트를 완료할때마다 보상이 따르는 시스템이라면 기를 쓰고 해볼만 할것 같다. 가끔 나오는 랜덤박스의 유혹도 무시 하지 못할테고, 매일 매일 육체단련의 보상으로 본인의 레벨을 눈으로 볼 수 있다면 신기하기도 하고, 높아져가는 레벨과 다른 스텟들에 관심을 가질만 할것이다. 『나 혼자만 레벨 업』의 2권은 전직 퀘스트를 받으면서 숨 돌릴 틈도 없이 성진우를 몰아 세운다. 그곳에서 살아서 나오던지 죽던지 알아서 하라는 식으로 말이다. 전직 퀘스트를 달성하고 또 한번의 레벨업을 할 수 있을지는 기대해 보자... 뭐... 기대가 안되긴 하지만 말이다.. 꽤 많은 권수가 나와 있으니 여기서 죽으면 이야기 끝인데, 그럴일은 없을테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