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는 종이물고기도 헤엄치게 한다>, <기막힌 존재감>을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
-
기막힌 존재감 - 평범한 사람도 특별하게 기억되는 작은 차이
앤드류 리 지음, 안기순 옮김 / 흐름출판 / 2011년 1월
절판
기가 막힌 존재감이라고 가끔 봉사활동을 나가면서 봉사를 받는 분들을 보면서 너무나 낮은 자존감 존재감을 만나보고는 합니다.
아직 우리나라는 기부와 봉사의 문화가 낮아서 아직은 이해하기가 어렵지만 주위의 사랑에 굶주려있는 많은 분들을 보면서 너무나 기막힌 존재감을 가지고 있는분들을 쉽게 만나볼수 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어 나가면서 기막힌 존재감 즉 성공한 사람들의 자존심은 참으로 존경스럽고 대단하다고 봅니다.
성공한 많은 사람들의 존재감은 성공을 통해서 기쁨과 희열을 맛보고 소위 잘나간다고 하는 사람들을 보면 자신감이 넘치고 기쁨이 넘치고 피로를 모른 사람처럼 느껴지는 것을 보게 됩니다.
주위에 연예인으로 배용준씨같은 분들은 한류바람을 타고 또한 여러분야에 기부도 하고 기쁨을 누리고 있는데 참으로 모두가 행복하게 보입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배용준씨도 잘 나갔을까 그도 고생도 하고 힘들었던 시절도 있었을 것입니다.
한사람이 되기 위해서 정자와 난자가 수억분의 일로 10달동안 어머니의 뱃속에서 나와 내 자신이 된것을 생각한다면 지금 이시간 이자리에서 못할 것이 무엇이 있겠는가 하고 생각해 봅니다.
외국의 경우 세계의 부자 빌게이츠나 오프라 온프리라는 분들도 어려웠던 시절은 있었다고 합니다.
이 책을 통해서 존재감에 대하여 생각해 볼 기회를 가지게 되었고 저 자신도 역시 힘들었던 30대시절 잘 못되는 길외에는 많은 일을 하여 지금의자리에 와서 복지행정을 하겠다는 마음으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봉사를 다니면서 사랑의 빚만 지면서 살겠다고 항상 외치면서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담당하는 많은 노숙인아저씨들 이 책을 권하면서 존재감을 되찾아 승리하고 성공하는 모습을 보면서 살아갔으면하는 마음입니다.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