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으로명상을가져오는법, 성공하는사람의스마트폰엔뭔가특별한것이있다>를 읽고 리뷰를 남겨주세요
삶으로 명상을 가져오는 법 -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하루 15분의 기술
이강언 지음 / 고즈윈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을 살아가는 한 사람으로서 도시에서 생활을 한다는 것이 너무나 힘이 들고 벅차고 어렵게 느껴집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 생활전선으로 일과를 끝나면 또다시 집으로 돌아가는 쳇바퀴도는 현실속에서 뒤도 옆도 돌아보지 않는 상태에서 살아간다는 것이 너무나 어렵다고 느껴집니다. 

한번쯤 한박자 쉬고 간다면 보다 생활이 활력이 있고 생기가 나고 즐거운 인생을 살아갈수 있었을텐데 그런데 이 책을 읽다보니 복잡한 생활가운데 쉴수 있는 명상을 할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있는 장소에서 눈을 감고 한박자 숨을 내쉬고 복식호흡을 하면서 복잡한 생활을 내려 놓을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면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한박자 쉬고 싶어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떤 방법으로 해야하는지 몰라서 못할때가 너무나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을 통하여 숨쉬는 방법 올바른 자세 행동등을 사진과 함께 제시하여 처음 맛보는 저로서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복잡한 이 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현대인들에게 이 책을 통하여 한박자 쉬고 내것으로 고집하는 것에서 비우면서 만족하고 비우면서 내 마음을 채울 수 있는 생활을 한다면 모두가 행복해 지리라 생각합니다. 물질적인 만족에서 정신적인 만족으로 나아가고 법정스님의 말씀처럼 무소유를 통해 모든 것을 소유한 생활을 할수 있는 명상 너무나 멋이 있고 육신적으로는 건강해지고 영적으로는 맑는 영혼을 만날수 있다는 것에 너무나 흡족했습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한 사람으로서 이 책을 통하여 많은 현대인들이 복잡한 가운데 쉴 수 있는 방법을 물질적인 소유에서 자족하는 마음을 가질수 있는 마음의 소유를 가진 분들이 모두가 되어 우리 지구촌에 살아가는 모든이들이 행복하여 졌으면 너무나 행복하겠습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새로운 현실을 영적인 건강을 만나볼 기회를 갖게 되어 행복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