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속도를 늦추어라/위험한 관계학>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마음의 속도를 늦추어라 - 개정판
에크낫 이스워런 지음, 박웅희 옮김 / 바움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정보가 홍수속에서 오전의 정보가 오후에는 쓰레기가 되는 이 시점에 우리는 너무나 빨리빨리병에 걸려서 주변을 바라보지 못하고 앞만 바라보면서 살아왔고 주변에서도 살아간다고 볼수 있습니다. 때로는 느리게 살아가야 겠다고 마음을먹지만 출근을 하고 성과를 내야하는 시점에서는 느리게 살수 없는 형편에맞닿드릴때가 너무나 많이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의 빨리빨리를 통하여 IT강국이 되었고 인터넷이 제일 발전이 되어 대한민국의 한사람으로서의 강점이라고도 볼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너무나 성과를 생각하다보니 주변에서 과로사와 심혈관계와 같은 병으로 인하여 쓰러지는 경우를 볼때마다 너무나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제는 천천히 주변을 바라보고 환경을 바라보면서 자연을 바라보는 여유를 가지면서 자연과 더불어 안빈낙도의 생활을 주말을 통해서라도 천천히 느리게 사는 연습을 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우리 나라는 OECD에 들어간 한 나라로서 이제는 성과도 내야 하지만 천천히 느리게 사는 연습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너무나 성과에 집착하지 말고 주변을 바라보면서 주변의 아픔도 같이 나누면서 섬기면서 살아가는 모습도 아름답다고 봅니다.  

이 책을 통하여 성과에 치여서 빨리사는 방법도 한 방법이겠으나 천천히 살아가면서 주변의 꽃도 바라보고 책도 읽어 나가면서 바람부는 대로 자연을 만끽하면서 살아가는 모습도 또한 아름답다고 봅니다. 

지금까지 공부에 봉사에 업무에 출근등등으로 인하여 앞만 바라보며 살아가면서 이제는 천천히 살아가는 모습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느끼고 연습을 해야 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올 한해는 느리게 한번 살아가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