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차이/골드포인트>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골드포인트 - 숨어 있는 치명적 문제를 발견하는 힘
우치다 카즈나리 지음, 고정아 옮김 / 비즈니스맵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인생을 살아가자면 수 많은 문제에부딪치게 됩니다.  그러나 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서는 어떤문제점으로 어떤시각으로 보느냐가관건인것같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책들을 읽다보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즉 해결점만 부각이되고 해결하는 과정 어떻게 어떤시점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하는가를 가르쳐 주는 책은 적다고 봅니다. 그중에 골드 포인트를 통해 진짜 무엇이 문제이고 어떻게 선택하고 어떤 방법으로 해결을 할수 있을까하는 중점적인 포커스를 잡아주고 인도해주는 해결점에 가까이 갈수 있는 책이 되어 너무나 좋았고 흥분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직장생활을 하면서 직장내에서 상사가 아무런 이유없이 결재나 문서를 통하여 일을 해결해 나갈때 결재를 안해주거나 협동해서 일을 해 나갈때 인정을 해 주지 않을때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해 나갈수 있을까하는 방법을 생각해 봅니다. 

이때에 직설적으로 면대면으로 부딪칠것인가 아니면 서신으로 할것인가 아니면 술로 풀것인가등등 많은 방법이 있다고 볼때 이 책의 골드 포인트가 어떤것인가를 판단하고 핵심을 집어주는 요령등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방법 능력을 배울수 있다고 봅니다. 

진정한 숨어있는 치명적 문제를 발견하는 힘을 이 책을 통하여 안내를 받을 수 있었고 무슨 문제이든지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강물이나 바다도 한종지의 물 한방울의물로 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서 진정한 골드포인트를 잡는다면 남은 인생을 살면서 어떤 문제 어떤 일이 생겨도 해결해 나갈수 있다고 봅니다. 

즉 문제 속에는 해답이 있다는 것을 다시금 인정을 하면서 오늘도 문제를 만날때마다 골드포인트를 찾아가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