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믿는 긍정의 힘 자신감/FBI 행동의 심리학>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FBI 행동의 심리학 - 말보다 정직한 7가지 몸의 단서
조 내버로 & 마빈 칼린스 지음, 박정길 옮김 / 리더스북 / 201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조직 생활의인간관계를 하다보면 내 자신도 모르게 내가 모르는 행동을 할때가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어느순간에는 겉마음과 속마음이 따로 표현할때도 살아가자면 너무나 많이 있다고 느낍니다. 

FBI행동의 심리학을 통하여 내가 내자신의 버릇과 내 자신의 모습을 볼수 없듯이 내 뜻과 상관없이 행동할때가 순간순간 느껴집니다. 또한 말보다도 내 마음을 더 잘아는 정직한 몸동작의 표현 어느순간에는 내 자신이 떨고 있는지 긴장을하고 있는지 분노하고 우울해 하고 있는지 몸은 내 마음보다 더 잘 알때가 많다고 순간순간 느껴집니다. 

저자는 FBI수사관으로 범법자들을 심문을 할때 그들의 몸에서 풍겨나오는 행동을 보면서 범죄의 해결을 보았다고 합니다. 

언어가 아닌 비언어의 행동전문가로서 그들과 마주 앉아 대화를 하면서 인간내면에 숨기워진 모습 즉 인간심리를 재 빨리 포착함으로서 범죄해결을 많이 함으로서 저자는 인간의내면의 심리가 내 자신도 모르게 행동의 심리학으로 발전이 된다는 것을 표현했습니다. 

대화를 할때 테이블 밑에 손을 숨기는 행위는 신뢰감을 떨어뜨리고 엄지를 주머니에 넣는 행동은 리더의 권위를 손상시키는 행위라고 보고 있습니다.그리고 거짓말을 하게 될때 입술이 마르고 맥박이 뛰고 목이 마른다고 합니다. 범죄의 수사학에 본다면 한국에서도 경찰대학교 교수인 표창원 교수님의 프로파일러에도 보면 범죄자들의 행동을 본다면 여러가지의 행동에서 그들의 심리를 읽을수 있다고 합니다. 

이 책을 통하여 내가 모르는 행동 심리학 내가 모르는 상대의 행동을 보고 그들의심리를 알수 있다는 것을 보면서 참으로 발전된 나라에서 살고 있구나 죄를 지으면 숨을 곳이 없구나하는 웃기지 않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FBI행동의심리학을 통해서 즐겁고 상대방을 읽는 추리적인 행동의 심리학을 통해 즐겁고 또다른 알거리를 알게되어 행복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