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 경영학>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위험한 경영학 - 당신의 비즈니스를 위협하는 경영학의 진실
매튜 스튜어트 지음, 이원재.이현숙 옮김 / 청림출판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경영학이 위험하다! 처음에는 책제목부터 의아하게 생각되었습니다. 물론 경영학에 대하여는 많이 들어보고 관심은 있었으나 전문적인 수준은 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데자뷔의 용어처럼 분명히 처음 오는 곳인데 전에 와 본 것과 같은 느낌 해본적이 없는데 해본 느낌같은 생각이 드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런것이 하나늬 착각이요 좋게 말하여 초능력이라 할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책의 첫머리부터 위험한 경영학이라니 경영은 기업을 잘 키우기위해서 기획하고 연구하고 보다 좋은 성과를 내기위한 전략이라고 보는데 이상한 책이다 싶었습니다. 그러나 책 내용이 넘어가면서 말로는 쉽게 글로는 쉽게 경영이라고 하지만 내면적인 전략으로는 참으로 위험하고 어렵고 힘들게 느껴졌습니다.  

우리는 경영이라고 하면 기업을 성장시키기위한 기획과 계획 어떻게 성장시키고 발전시켜야하는가 하는 관점도 있다고 봅니다. 본문에서 과학적 경영, 인간중심경영, 전략적 경영이라고 하지만 자기 이익을 위한 하나의 변병이라고 볼수 있다고 봅니다. 

이 책의 충격적이라고 한다면 과학적경영이라고 하지만 허울좋은 모양이고 과학을 가장한 자기만의 묘수가 숨겨져 있고 인간중심경영이라고 하지만 자기개인적인 욕심을 가리기 위한 한 단면이라고 볼수 있습니다.또한 전략적경영이라고 말하지만 자기 개인의 욕심을 채우기위한 사고방식의 하나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경영학을 연구하고 관심이 있다면 한번쯤 권하고 싶은 책이요 경영을 자문하는 한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하여 허울속에 숨겨져있는 내면을 한번쯤 볼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는 책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위험한 경영학을 통하여 허울좋은 경영에 대하여 한번쯤 생각하는 좋은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