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자본금 0원으로 창업했다
하동균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자본금 0으로 창업했다

하동균 지음

 

 

내 삶 속에 무자본 창업 아이템이 있다.

수동적인 직장인에서 능동적인 사업가로 삶의 경로를 바꿔보자!

 

의존적인 월급노예에서 벗어나 나만의 삶을 꾸려나가자.

늘 꿈꾸고 지금도 계획하며 실행하려고 노력하는 일 중 하나이다.

나만의 일을 꾸려나가는 것. 작은 소상공인으로 시작해서 사업, 경영가로 나아가는 것을 꿈꾼다. 그래서 가이드가 되어줄 책이 꾸준히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작년 이맘때쯤 정부지원금 강의를 들은 적이 있다. 조금이나마 지식이 있어서 그런지 이 책의 제목을 보자마자 이론적으로 다시한 번 공부해야겠다는 마음에 읽어보고 싶다.

 

우선, 이 책의 장점을 꼽으라고 하면

가독성이 좋다

창업의지를 불태워준다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0부터 알려준다.

 

가독성이 좋아 단숨에 읽어내려갈수도 있었지만 며칠에 걸쳐 정독해 보았다. 읽는 내내 이러한 멘토가 곁에 있으면 나도 사업을 잘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읽는 내내 들었다.

 

실행력과 용기가 대단한 작가님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하는 생각이 절로 드는 작가님의 경험담을 보며 지금의 모습이 그냥 만들어 진 것이 아닌 철저한 노력이 바탕이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치열하게 공부하고 적용해보았으며 지금도 그러한 모습일 듯하다. 무자본 창업 노하우를 전수하기까지 얼마나 노력했을지가 여실히 보인다. 부럽기도 하고 존경스럽기도 하다.

이 책은 총 5개의 장으로 책을 구성되었으며 창업을 시작하는 마인드에서부터 제로원으로 시작할 수 있는 핵심 노하우를 전달하고 있다.

1장은 창업 아이템을 찾는 방법, 2장은 정부사업지원금의 개론적 설명, 3장은 자본금 0원으로 창업하는 7단계 원칙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4장은 사업자금 받는 기업을 만드는 방법, 마지막으로 5장에서는 0원으로 창업한 후에도 계속 정부사업지원금을 받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당신의 월급의 노예 속에서 어려운 상황과 시장만 탓하며 물가상승률보다 못하게 오르는 월급에만 의존하며 살 것인가? 한 직장에 매여서 월급에만 의존하는 수동적인 삶을 벗어나고 싶다면, 오늘이라도 서점으로 달려가 이 책을 읽어 보자.

나도 그러했지만 여러분에게도 조금 더 적극적인 삶을 살기 위해 이 책이 지침서가 되어 줄 것이다.

오늘도 사업가를 꿈꿔본다.

 

좋은 책을 읽을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작가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