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숫자의 영어표현
장근섭 지음 / 다락원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권으로 끝내는 숫자의 영어표현
장근섭 지음

‘미국 사람은 로또 1등을 어떻게 말하지?’

왜 영어로 숫자 말하기가 어려울까?
나는 숫자가 어렵다. 특히 영어는 더 어렵게 느껴진다. 한국어에서의 숫자 단위와 영어에서의 단위가 달라서 그런다고 한다.
어떠한 책에서도 숫자만 체계적으로 정리해 준 것이 없었다. 그래서 더욱 어렵게 느껴졌던 것일지도 모르겠다.
일상에서 쓰는 쉬운 숫자 역시 읽는 법이 단순하지는 않다. 같은 숫자라도 상황에 따라, 사람에 따라 다르게 읽을 수 있으므로 네이티브가 아니라면 헷갈리는 것은 당연하다.

왜 숫자의 영어표현을 알아야 할까?
어떠한 언어든 숫자를 사용할 기회는 많다. 일상에서 숫자를 빼고 대화를 하기는 불가능하다. 당장 물건을 하나 사더라도 가격이나 돈에 관한 숫자표현을 써야 한다. 단순히 숫자읽기만 해서는 알 수 없는 표현들이 많기에 따로 공부해야 하는 것이 맞다.

이 책에서는 이렇게 쓰여져 있다.
저자의 15년 영어 연구의 결과물이다.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네이티브의 도움을 받아서 쓰여졌다. 이 책에서는 숫자가 들어가는 표현 중, 유독 한국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일상에서 쓰일만한 문장들을 200개 정도 뽑아 적어두었다.
숫자와 관련된 파트는 총 9개로 나누었으며 1장에서는 분수, 소수 등 수학적 수에 관해, 2장에서는 미터, 티트와 같이 단위의 표현, 3장에서는 돈, 4장은 물건을 셀 때 사용하는 수량표현 5장과 6장에서는 시간과 기간, 위치와 장소, 7장은 앞서 배운 내용들의 응용, 8장은 등급, 정도, 마지막 9장에서는 스포츠와 관련된 숫자 영어표현을 실었다.
저자는 먼저 한국어 표제문을 영어문장으로 바꿔 써 보는 것을 추천하고 있으며 직접 문장을 만들어 봐야 실전에서도 써먹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특히나 파트별 알아두면 쓸모있는 영어표현은 암기해두고 두고두고 사용해볼 수 있는 정말 유용한 표현들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