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 원하는 것에만 집중해, 당신의 인생을 놀랍게 변화시켜라
박세니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인생의 진리는 어쩌면 매우 단순하다.
진심을 다해 집중하는 삶, 무의식까지 생각과 행동이 일치하는 삶.
박세니 저자는 ‘최면’이라는 용어를 사용했지만 삶을 살아가는 ‘최선’의 자세에 대한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가난은 정신병‘입니다. 자극적인 영상의 첫 장면에 반감을 갖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박세니 저자는 모 유튜버의 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한 영상에서 처음 보았다. 저음의 목소리와 변화없는 표정으로 이야기하는 그의 모습을 보고 ’뭐지? 뭐하는 사람이지?‘라는 호기심으로 보게 되었다. 그 이후 강의플랫폼 홍보 영상에서 또다시 만나게 되었다.
그때 들은 첫마디가 ”가난은 정신병입니다.“
이 말의 이면에는 삶의 진리가 숨어있었다.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 있음에도 노력하지 않고 안주하는 사람들에게 일침을 가하는 말이다.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이 다양해지고 누구나 유명해질 수 있는 사회환경 속에 살면서도 ’나는 이 정도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사는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게 ’최면‘에 걸려있다. 주변 사람들에 의해, 혹은 자기 스스로에 의해서.
원치않은 모습이 있다면 오늘 당장! 떠나 보내라 그리고 이렇게 해보자.
오늘부터 새로운 ’최면‘을 걸어보자.
먼저 이 사실을 기억해라.
첫째, 인생의 최면이란 고도의 집중상태를 말한다.
둘째, 최면이 돈을 벌어준다.
셋째, 최면이 성공의 문을 열어주는 열쇠다.
고도의 집중상태는 이렇게
첫째,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니 자기암시로 하루를 시작하라
둘째, 이왕 시작할 거면 당장 시작해라.
셋째, 특별한 왕도란 없다. 오랜 시간 투자하면 반드시 잘하게 된다.
넷째, 마음껏 배우고 즐기며 성공하라(성공은 도선관에서 찾을 수 있다. )
다섯째, 환경을 바꾸는 사람이 목표를 이룬다.
마지막으로 나 자신을 믿기 위해서는 이런 노력을 해보자.
첫째, 진리를 믿어라.
둘째, 사람이 온 힘을 다해 노력하면 얼마나 대단한 존재가 될 수 있는지를 믿어야 한다.
셋째, 무의식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해야 한다.
넷째, 내가 만나는 사람들이 나를 믿도록 해야 한다.
만약 학습된 무기력증에 빠져있다면 한발 물러나 보자. 진짜 못하는 것이 아니라 못한다고 최면 당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스스로 혹은 주변으로 인해
당장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리스트로 만들고 그것에 온 집중을 다하여 에너지를 쏟아 부어라. 생각을 했으면 행동으로 옮기고 행동하면서 생각하는 습관도 함께 들여라.
”지금까지 최고의 날은 아직 오지 않았다. 정말로 멋진 날을 만들어 가겠다“ 건강한 멘탈(긍정최면)이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옳은 힘이다.
최면(최선)을 다하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
”내눈을 봐봐, 나를 믿어봐, 그러면 다 이루어져“라고 하는 말도 안되는 말로 현혹하는 가짜가 넘치는 세상에 100프로 옳은 말만 하는 저자를 누가 욕할 수 있겠는가.
올바르게 공부하고 자신을 긍정의 최면으로 집중하는 삶을 살아라는 저자의 말은
시대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삶의 진리이다.
박세니 저자 이력
어린 시절 최면의 세계를 알게 되어 전문서적을 독파, 28살의 나이에 대한민국 최초의 심리수업 강의를 시작, 더 많은 사람들에게 진리를 전파하기 위해 박세니마인드코칭센터를 설립, 현재까지 20여년간 강연 및 상담만 25,000건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