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끼는 대신 더 벌기로 했다 - N잡 워킹맘의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율마(오애진) 지음 / 경이로움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아끼는 대신 더 벌기로 했다.

율마(오애진 지음)

 

한줄평: 아깝다. 정말 아깝다. 16000원에 팔기에, 책 가격 10배 이상의 가치를 하는 책이다.

 

저자소개 : 율마(오애진) 저자는 13년차 건축 관련 시공기술자이자 두 아이의 엄마, 네이버 파워블로거, 인플루언서로서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는 N잡러의 삶을 즐기는 사람.

 

이 책을 읽지 않고서 블로거=그를 공부했다고 하지 말아야 한다. 그동안 읽어본 블로거 관련 도서(전자책 포함) 중 유용한 정보가 알차게 들어 있는 책이다. 기존 블로그 강의에서 들어봤던 내용도 있지만 처음 듣는 내용도 다수 있었다. 저자의 말대로 꾸준히 성실하게 운영하면서 체득한 노하우이다.

 

블로그의 노출을 높이는 노하우부터 키워드를 검색, 활용 법, 글자 크기, 이미지 활용법, 거기에 수준 높은 포스팅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기능까지 담았다.

블로그의 블자도 모르는 사람도 이 한 권을 다가갈 수 있을 정도이다. 블로그 초심자부터 어느 정도 다룰 줄은 알지만 상위노출이 되지 않는 블로거들까지 모두가 읽으면 도움이 될 내용이다. 이렇게 쓰는 것이 쉽지 않았을 텐데 300페이지 가까이 되는 책에 꿀팁을 꾹꾹 다져 넣은 느낌이다. 얼마나 알찬 정보가 많은지 책의 귀퉁이가 아코디언마냥 귀접이가 된 곳이 수십장이다.

특히나 3장의 블로그 수익화 방법 노하우 6가지는 읽으면서 입이 딱 벌어졌다. 머릿속에 그려진 금액만 해도 소소하게 버는 정도는 아니다. 이 정도면 여느 직장인 월급정도이다. 블로그 포스팅 방법도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책을 펼쳐놓고 무턱대고 따라해봐야겠다.

유튜브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네이버TV에 대한 설명이 특히나 좋았고 당장 해보고 싶었던 방법이다.

 

블로그를 개설만 해놓고 일주일에 한 편 쓰기도 버거워하는 나에게 의지 불끈, 의욕불을 또다시 불질러 주는 책이다. 역시나, 블로그는 수익이 생기는 파이프라인, 이것만 해도 블로그의 매력은 충분하다.

평범한 워킹맘인 저자는 블로그포스팅에서만 그치는 게 아니라 노션으로 블로그운영에 활용, 전자책, 거기에 블로그용 스티커까지 제작까지 산후우울증을 이겨내기 위해 시작한 글쓰기로 이렇게 다양한 수익파이프라인을 만들어 냈다는 것에 너무나도 놀랍다.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다. 자신의 속도대로, 조금 쉬어가도 괜찮으니깐 꾸준히만 하면 우리도 만블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저자는 또다른 꿈을 꾸고 있다. 사업가로 그리고 유튜버로,

율마저자의 제2, 3 도서가 또 출간 될 것 같다. 그녀와 꾸준함과 성실함이라면 다른 일도 이미 성공의 길로 들어섰을리라 믿는다.

좋은책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