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하고 싶은 경단녀를 위한 브랜딩 스타트업
강주연 지음 / 굿위즈덤 / 2021년 9월
평점 :
브랜딩 스타트업
강주연 지음
브랜드 창업 전 꼭 읽어봐야 할 책
셀프브랜딩에서 콘텐츠 브랜딩까지 한 번에 정리된 책
일을 하고 싶었던 강주연저자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서 진실성 있는 조언과 정보가 가득한 책이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연년생을 키우며 고생했던 기억이 책을 읽으며 되살아났다. 나의 존재는 잊은지 오래되고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 사람이었는지 조차 기억나지 않았던 시절이 있었다. 공감가는 육아기에 몰입해서 보게 되었다.
무언가 시작해보고 싶은 마음에 새벽기상을 시작하고, 부지런히 산다고 세상이 알아주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오는 허탈함도 느껴보았기에 더더욱 공감가는 책이다.
“내 인생에 내가 없다.”
인생의 주인이 되겠다는 다짐 후에 여러 공부를 거쳐 지금의 자리까지 온 작가는 대단함 그 자체다. 얼핏보면 쉬어보이는 그 길이 지금도 여전히 어린 삼형제를 키우고 있는 엄마이자 브랜드 전문가의 삶은 절대로 녹녹한 일이 아닐 것이다.
저자는 좋아하던 브랜드 회사에서 인턴으로 시작하여 계약직을 거쳐 정규직 사원까지 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사직서를 내야만 하는 이유거리를 찾기 시작한다. 사람들의 평가에 의한 삶을 멈추기로 마음 먹은 것이기도 했다.
브랜딩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만을 알려주는 정보도서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싶은 자아정체성을 찾고 그것ㅇㄹ 통해 자신을 브랜딩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책이다.
잠시 인생의 정체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느끼고 있는 경력재준비중인 여성분들이 보면 좋을 것 같다. 공감과 정보와 희망도 담겨있다.
“당신에게도 특별한 것이 있다”는 메시지가 강력하게 남아있다.
다시 시작하는 데 필요한 것은
오직 선택뿐이다!
나만의 핵심가치관을 찾아
되고 싶은 나의 모습을 선택하라!
남에에게서 나에게로 시선을 돌리고 내안의 나와 끊임 없는 대화를 통해 나를 찾자. 자존감이 회복되면 무슨일이든 두렵지 않고 시작할 수 있다는 용기가 생길 것이다.
강주연 저자가 들려주는 나만의 가치, 브랜딩을 찾아가는 길은 다음과 같다.
첫째, 진정한 나를 찾는 것이다. 객관적인 도구를 이용하여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긍정적인 눈을 갖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둘째, 셀프브랜딩을 시작해보기, 앞으로 해보고 싶은 일을 잘 생각해보고 정체성을 알아가는 일이다
셋째, 그 중 진짜 브랜드, 나에게 맞는 콘텐츠를 찾는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브래드 스타트업의 실전 팁, 스토리와 시각화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인생은 우리의 마음가짐에 달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