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여행자의 아내 - 전2권 세트
오드리 니페네거 지음, 변용란 옮김 / 미토스북스 / 2006년 2월
평점 :
절판


브루스 윌리스가 귀신이라 소리치는것에 버금가는 스포일러 있음.

 

 

시간.이라는 주제는 너무 흔해서 사실 재미있기가 쉽지가 않은데, 와아- 재밌다!!!!! 정말정말 재밌다고!!! 게다가 시간을 초월한 사랑이야기도 사실은 너무 흔한 소재인데, 언뜻 떠올려봐도 동감, 시월애, 나비효과(러브라인을 생각해보면!), 말할 수 없는 비밀, 시간을 달리는 소녀 등등. 그런데 요 책은 그간 봐왔던 다른 아이들과는 달리, 색다른 재미가 있다.

 

 

올 여름에 현민이가 요 책 얘기를 했을때만 해도 전혀 내 구미를 당기지는 못했었는데, 일단 식상한 시간 얘기였고, 무엇보다도 현민이도 읽어보지 못하고!! 내게 추천을 했기 때문이었다.ㅋ 두번째로 추천을 받고 나니 재미있긴 한가보군. 하는 생각에 책을 펼쳤더니,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

 

 

시간 여행을 하는 남편 헨리와, 여섯살때부터 미래의 남편을 만나며 사랑을 키워나간 아내 클레어. 둘의 러브 스토리는 그야말로 아름답다 못해 나는 눈물이 났다. 헨리가 클레어 곁을 떠났을때보다, 헨리가 미래로의 시간 여행을 떠나 둘 사이의 딸을 만나고, 또 클레어를 만나는 바로 그 장면에서 나는 눈물이 났다. 가슴속 저 깊은곳에서 울컥하는 무언가가 있었다구. 어쩌면 사랑이라는 연결의 끈은 태어나기 전부터 연결되어 세상을 떠나 한줌 재가 되는 순간까지 이어져 있는건지도 모르겠다.

 

 

이 책의 주인공은 클레어다. 시간 여행을 하는 헨리의 아내 클리어. 왜 그녀가 주인공일까?! 시간 여행을 하는 것은 헨리이지만, 그 여행의 앞과 뒤를 지켜주고 있는건 아내 클리어였다. 그에게 언제나 입을 옷을 전해 주는 이도 클레어였고, 사랑앞에서 언제나 기다리는 것도 클레어였으며, 시간 여행지에서 만나는 사람도 클레어였다. 그렇지만 클레어는 언제나 기다린다. 그가 오길 언제나 기다린다. 그가 사라질때면 언제나... 클레어는 불안함을 포함하고 있는 기다림과 사랑했다. 그리고 그가 떠난 후에도 기다림이라는 액체에 사랑을 녹여 천천히 한모금씩 마시며 남은 시간을 견디고 있다.

 

 

 

 

 

어제의 시간을 살았고, 현재의 시간을 살고, 미래의 시간을 살아가고 있을 철수야~~~ 일독을 권한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밤엔 그렇게 꼭꼭 숨어 있지 말고, 딱 한번이라도 좋으니(사실 난 그렇게 기다릴 자신은 없다구.)시간 여행을 해서 내 곁으로 와 어깨 좀 주물러라. 피곤해죽겠다.-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