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2030 재테크 독하게 하라 - Daum 카페 20만 회원이 검증한 재테크 비법서, 다이어리 포함
김민수.이광배 지음 / 미르북스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우리는, 집 밖에 나가 발걸음을 떼는 순간부터, 아니, 그냥 집에 있는 것만으로도, 그저 살아가는데도 돈이 필요하다. 집에 있으면, 추운 날씨에 보일러도 때야지, 농사를 짓지 않는 이상 쌀도 사야지, 찬거리도 사야지... 여하튼 우리는 10원짜리 하나 없이는 도저히 살 수 없는 인생들을 살고 있다.

 

발간된 뒤로 계속해서 베스트 셀러 대열에 끼어 있는 이 책은, 도대체 왜 인기가 있는걸까...?! 재미있어서 일까?! 재미있으려면 만화책이나 보지, 뭐하러 골 아프게, 변액보험이니, 청약통장이니 이자율이 높니, 낮니하는 이 이야기를 보고 있느냔 말이다...!

다들, 재테크 잘 해서 계속해서 잘먹고 잘살아보자고 열심히 읽고 또 읽는것 아니겠는가...!

 

나는, 뭐 대단히 갑부가 되겠다는 목표 같은건 없지만, 내가 앞으로 살아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것이 돈이라면. 비록 지금 10원짜리 한장 못 벌지라도, 미리미리 알아두고자 이 책을 읽었다. 게다가 살짝 여유자금(이라고 해봐야 얼마 되지도 않지만-0-)이 있는관계로, 펀드에나 가입해 볼까...했는데, 그 펀드라는 녀석에 대해 아는 것도 없고, 나의 성향이 상당히 보수적인 위험회피형 투자자인관계로 원금을 까먹게 되면, 병날 것 같아서 좀 배워보려고 읽었다.

 

여하튼, 재테크가 뭔지도 모르는 사람이지만, 아주 기초적인 내용들이 상세하게 잘 설명되어 있었다. 어디에 물어보기도 조금 부끄럽고, 그렇다고 일일이 신문 찾아 읽으려니 귀찮고 하다면, 이 책에 집대성 되어 있는 모든 기초적인 내용을 찬찬히 읽어보면 되겠다. 물론, 이 책 한권 읽는다고 해서 재테크의 고수가 된다거나 하지는 않겠지만, 기초적인 내용을 이해한 지금부터라도 이래저래 신문기사들도 읽어보고, 책도 읽어보고 하다보면, 어느새 재테크의 고수가 되지 않겠는가...?!

 

책은, 펀드, 주식, 보험, 청약(내 집 마련), 대출로 나뉘어서 설명을 해 두었는데, 내가 특히 관심을 가진 분야는 펀드와, 청약이었다. 다른 분야들에 관심을 가지게 될 날이 있게된다면, 혹은 보험에 가입하게 되거나, 대출을 하게 될 일이 생긴다면, 이 책부터 읽어보고, 꼼꼼하게 따져봐야겠다.

 

어쩌면, 지금 내 생활과는 동떨어진 이야기였겠지만, 취직을 하는 그 순간부터 열심히 재테크를 해야하니 미리미리 알아두자.

 

작년에 경제학 원론 수업을 들었을때, 첫시간에 했던 수업이, 엑셀로 이자율을 계산 하는 것이었다. 부제는 '담배값으로 부자되자' 였고... 하루에 한갑의 담배를 피운다고 생각했을떄 1달에 7만 5천원이 되는데, 그 돈을 매달 모아, 5%, 10%, 20%의 수익률도 운용했을때 그 금액 차이가 얼마나 되는 것인지 계산을 해 보였다.

어마어마한 금액이었으며, 교수님의 결론은, 첫째는 담배를 끊자였고, 둘째는 5%보다는 10%, 10%보다는 20%의 수익율을 낼 수 있는 사람이 되라는 것이였다.

 

개미처럼 열심히 일하는 것, 당연히 중요하다. 하지만, 그렇게 해서는 평생 똑같은 쳇바퀴 속에서 살아야 한다. 뼈빠지게 일해서 모은 돈, 소중하게 불려서, 귀하게 써야하지 않겠는가...?!

 

 

 

그러기 전에, 나는. 취직해야하는데...-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