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굿바이, 게으름 - 게으름에서 벗어나 나를 찾는 10가지 열쇠, 개정판
문요한 지음 / 더난출판사 / 2009년 2월
평점 :
생각보다 쉽게 읽힌 책은 아니었다. 표지도 참 만화스럽고, 제목도 마냥 재미있을 것만 같아서 읽었는데, 생각보다 어려웠다;;
어쩃든 내 안에 잠재되어있는 게으름이라는 녀석을 떠나보내려고 읽게 되었는데, 아직도 이 게으름을 붙잡고 있는것 같다. 특히 주말이 되면 정말 아무것도 하지 않고 뒹굴거리기만 하는 내모습이 한심하기까지 하다. 하지만, 그것을 다음 한 주를 위한 휴식이라 생각하고 선택하여 휴식을 취할 수만 있다면 그건 게으름이 아니라 여유라고 작가는 말하고 있다.
지난번에 모의면접을 볼때, 면접관이 여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라고 했는데, 이 책을 읽은 기억 때문에 내가 선택을 하면 게으름이고, 할 일이 있는데도 그냥 퍼져있는거라면 게으름이다. 라고 얘길 했더니, 여유는 리더만이 가질 수 있는 감정상태라고 했다. 남들보다 먼저 일을 끝내고, 앞에서 이끌고 하면서도 바쁘지 않게 여유로운 미소를 흩날릴 수 있을때! 그때가 바로 진정한 리더가 되는 것이라고 했다.
아아- 게으름을 버리고, 여유로운 리더가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
*도전적인 사람들은 세상이 자신의 무대라는 믿음을 경험적으로 가지고 있다. 그렇기에 그들은 실패의 위험성보다는 성공의 가능성을 먼저 본다. 그리고 설사 도전이 실패로 이어지더라도 전략과 방법을 수정하여 재시도를 함으로써 성공에 이르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정신적 자산이 된다. 결국 돈이 돈을 낳는다는 말처럼 긍정적 경험이 또 다른 긍정적 경험을 연쇄적으로 불러오기 때문이다.
*꿈과 현실에 징검다리를 놓아라.
- 목적, 비전, 목표는 늘 함께 다녀야 한다.
- 경험과 강점을 적극적으로 살려라.
- 구체적 질문을 던져라.
- 측정할 수 있는 목표를 만들어라.(측정할 수 없으면 관리할 수 없고, 관리할 수 없으면 개선할 수 없다 - 피터 드러커)
*두려움과 자기비난을 넘어서라.
- 고통스러운 과거와 이별하라.
- 자기비난을 중단하라.
- 자기 가치감을 회복하라.
*Life is Bloom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