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 파리 - 황성혜의 파리, 파리지앵 리포트
황성혜 지음 / 예담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미치도록 가고 싶은 도시 빠리~! 그 속에서 열심히 살았던 이보영삘나는 참으로 아리따운 황성혜 기자.

 

한눈에 보기에도 너무나 아름다운 여자가 살았던 곳이라 그런지 아니면 원래 파리가 그토록 멋진건지 분간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 멋들어져보였다. 그녀의 파리 생활도, 그리고 그녀 자신도! 아아- 난 언제쯤 저렇게 멋들어지게 살아볼까..?!

 

뭐, 외국 생활이 다들 그렇듯이, 사실 사람사는게 다 거기서 거기다. 나도 뭐 북경에서 살아봤지만(북경과 빠리의 차이는 좀 있는가..?! 암튼!!) 사실 살아보면 다 그냥 비슷비슷 하다. 오히려 여행의 느낌이 다른거지, 그곳에서 정착해서 "산다"라고 생각하면 그냥 다 똑같다. 작은것 하나에 감동하고, 감탄하고, 신기해하는 것도 어느정도껏이지 살게되면 그것이 아무것도 아닌것이 되어버린다.

그런데, 이 아리따우신 황성혜 기자님께서는 정말 아무것도 아닌 일상에도 탄성을 자아냈다. 기자임에도 감수성이 풍부하나보다-

 

이 책을 다 읽고 난 후, 프랑스 대통령이 니콜라스 사르코지가 당선이 되었다는 걸 봤다. 그 기사를 읽으면서, 어쩐지 프랑스와 내가 너무 가까워 진듯한 느낌을 받았다.

영화 <사랑해, 파리>와는 전혀 관계 없지만, 파리의 생활을 단편적으로나마 엿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고 온몸에 두드러기가 나고, 후렌치 후라이에는 유해 물질이 나온다는 빠리지엥을 만나고 싶다. 길거리엔 개똥이 굴러다닌다지만, 파리를 온몸으로 느껴보고싶다. 그 거리를 마음껏 느끼며 걸어보고싶다-

 

 

똘레랑스, 똘레랑스,

남의 생각과 행동이 나와 다를 수 있다는 걸 인정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