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혁명 530 - 마사이족처럼 걸어라
성기홍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04년 1월
평점 :
품절



예전에 어떤 CEO의 이야기가 담긴 책을 봤는데, 그 CEO가 추천한 책이었다. 문득 도서관에서 놀다가 불현듯 생각이 나서 찾아봤는데, [생로병사의 비밀] 한편 본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또 우리 모친께서 워낙 자주 보신 프로그램이라 TV에서 본 내용을 책으로 옮겨 놓은 듯한 느낌도 들었다. 개인적으로는 내용구성이나, 개인적 취향으로나 저번에 읽었던 [걷는 인간 죽어도 안 걷는 인간]이 더 나은듯 싶다. 이 책은 정확한 통계와 수치를 통해 객관적 자료를 제시하면서 걷는다는 행위가 얼마나 운동이 되는지, 다이어트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 지를 보여주는 책이지만, [걷는 인간....]은 당장 운동하러 뛰쳐나가고 싶게 만들어준다. 가끔은 통계적 수치보다 단 한사람의 경험과 경험을 통한 변화가 더 큰 자극을 주는 것이다.

 

아무튼 오늘은 날씨도 안따라줬고, 약속이 생겨버려서 운동을 못했지만은,  시간 나는대로 틈틈히 걸어줘야지! 나부터도 작년에 중국에서 열심히 걷다 보니 좋은 결과?!를 얻었으니까...^^(그거 하나로 지금까지 겨우 버티고 있지만..ㅎㅎ)

 

모두 건강하게, 그리고 행복하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