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정복한 남자 류비셰프
다닐 알렉산드로비치 그라닌 지음, 이상원.조금선 옮김 / 황소자리 / 200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일단 제목이 몹시 끌렸다. 이 책이 처음 출판되었을때부터 무척이나 읽고 싶었는데, 이런 저런 이유로 읽지 못하고 있었다. 뭐, 막상 읽고난 지금은 왜 그렇게 읽고 싶어했을까...하는 마음이 들 뿐이다. 일단은, 번역의 문제인지 어딘지 모르게 매끄럽지 못했다. 어쩌면 작가가 글을 잘 써내려가지 못했을 수도 있겠지만, 어쩃든 이 책은 흡인력도 떨어지고, 게다가 재미도 없고, 지루하고 지겨웠다. 시간을 정복한 내용은 알겠는데, 읽어가는 동안 내내 답답했다.

 

시간관리의 중요성은 몹시 느끼는 바이지만, 만약 나한테 이런식으로 살라고 하면 난 죽어버릴 지도 모른다;; 언젠가 시험기간에 우리과에 수석하는 오라버니께서, 휴식을 취할때 15분 알람을 맞춰놓고 쉬는 모습을 봤다. 아아- 진정 피토하는 휴식방법이었다. 물론 그렇게 했기 때문에 수석이라는 타이틀을 검어쥘 수 있었겠지만, 또 따지고 보면 굳이 그렇게까지 해야했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그 오빠는 시험기간에만 그러시지만은 이 남자는 평생을 그렇게 살아왔다. 아들이 죽었을떄도 계획된 일들을 했다고 하는데, 진정 대단하다. 물론 과학자이기 떄문에 어떤 일이든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대처하겠지만은, 나는 감정, 감성에 대해서 몹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으로, 감정과 감성에 대한 부분만큼은 나이가 들어도 잃지 않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류비셰프의 인생에 대해 별 다른 매력을 느끼지 못했다. 물론, 시간 관리의 중요성은 알고 있지만, 꼭 류비셰프 처럼 살지 않더라도 각자의 방법을 만들어가면 되는 것이다. 나만의 시간 관리 방법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조언을 얻고자 읽은 것인데, 빡빡하고 계획된 인생에 대해서 거부감만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