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부 밥
토드 홉킨스 외 지음, 신윤경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0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무지 싫어했던 자기계발서를 한 권, 두 권, 읽다보니 유익한 것 같긴 한데, 이런 책들의 형식이 전체적으로 비슷한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이번에 읽은 청소부 밥이나, 마시멜로 이야기같은 형식이 있고, 또 ...하는 ..가지 습관과 같은 몇 가지를 정해주는 형식. 가짓수를 나열하는 것보다는 이런 형식의 책이 더 좋긴 하지만, 어떻게 되었든 자기계발서를 읽고서 단 한가지라도 내 생활이 변하게 된다면 그 책은 내게 분명 도움이 된 책일것이다.

 

O선 일보에서 연일 빵빵 터지는 광고로 참 많이 궁금했었는데, 솔직한 말로 그렇게 큰 감흥을 주진 못했다. 이유인즉슨, 나는 이미 행복하기떄문이다. 게다가 아직 직장생활을 하는 것도 아니고, 피곤에 절을 만큼 공부를 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기 떄문에 책에 나온 이야기들이 와 닿지는 않았다. 어떤 책이든 스스로의 상황에 따라 받아들이는 마음이 다르겠지만, 아쉽게도 이 책은 내게 타이밍이 맞지 않게 온 것 같다. 

 

이 책을 선물 받았을때 다 읽고 나선 망설임 없이 주겠다고 헀는데, 아주 잘 한 짓ㅋ인것 같다. 그 친구는 아직 어리지만, 나름 직장 생활을 하고 있고, 나 보다는 조금 더 이 책의 상황과 맞을 지도 모르겠다. 어쩃든 배운 것을 전달하라고 했으니 이 책을 전달함으로써 내가 알게된 사실도 친구에게 전달 되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그녀가 이 책을 읽고서 더 여유롭고 즐겁게 생활하게 되길 바란다. 그리고 나중에, 내가 직장에 다니고 힘든 상황이 닥칠때쯤에 좋은 책 한권 선물 하라고 해야겠다. ㅎㅎ

 

1. 지쳤을때는 재충전하라.

2. 가족은 짐이 아니라 축복이다.

3. 투덜대지 말고 기도하라.

4. 배운 것을 전달하라.

5. 소비하지 말고 투자하라,

6. 삶의 지혜를 후대에 물려주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