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8전 무패 - 세상에서 가장 쉬운 지현이의 8개 국어 정복기
임지현 지음 / 이미지박스 / 2006년 1월
평점 :
품절



중고등학교때, 그리고 지금. 혹은 미래에 만날 무수히 많은 사람들 중에서 저 사람은 부족한게 뭘까....싶은 사람이 꼭 한둘은 있다. 착하고, 공부도 잘하고, 예쁘고 집도 잘 살면서 행복하고, 리더쉽도 있고, 뭘 해도 다 잘하는...그런 애들을 보면서 나는 늘 생각한다. "말년에 잘 안풀릴꺼야, 아님, 명이 짧을꺼-_-라고..;;" 철 없는 질투심에서 그런 소릴 하는거지만, 사실은, 내 진짜 마음이다. 사람이 너무 완벽하면 매력이 없는거 아닌가!라고 스스로를 위로해본다. 부족함이 많아 슬픈 내 인생아...ㅋㅋ


책의 내용은 공부방법론에 대한 설명보다, 그냥 가십거리에 불과하고, 지현이의 노력도 대단하긴 하지만, 한국이라는 상황안에서 8개국어를 하기도 쉽지 않고, 일단은 접할 기회도 없다. 물론, 같은 상황에 있던 사람 모두가 그렇게 지현이처럼 8개국어를 할 줄 아는 것은 아니지만, 한국의 사정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는 법. 어쨋거나, 나는 지현이가 언어를 배우는데에 있어서 능동적인 자세로 임한 것 그 하나만큼은 정말 높이사고 싶다. 또한, 지현이 엄마도 보통 엄마는 아니다 싶다. 딸래미 가르친 내용 보면, 참 대단한 분이지 싶다. 아무것도 한 것이 없다.라고 말하지만, 세상 어떤 엄마보다도 소중하고 귀한것들을 가르친 분이다.


언어뿐 아니라, 어떤 공부를 하든간에 그 공부에 대해서 도전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임한다면, 그 분야에서는 노력한만큼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아무튼, 나는 지현이가 원하는 대로 스스로의 능력을 십분 발휘하여 사회에 꼭 필요한 이가 되길 바란다. 그리고, 지현이가 그렇게 되기 전에, 나도 끝없는 노력과 능동적인 자세로 중국어와 경영학 공부를 멋지게 마칠 수 있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