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설득파워 - 백지연의 성공을 부르는 힘
백지연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5년 2월
평점 :
절판


인상깊은 구절


-내가 나와 함께 있을때 외롭지 않은 것. 뼛속까지 스며드는 외로움이 있을지라도 당신이 당신 자신에게 진실된 친구가 되어 준다면 당신 곁에는 최고의 친구가 있는 것이다. 
-平常心是道 평소의 마음. 지금의 마음이 바로 道 
-건전한 집착!! 
-Everybody has a skeleton in his closet.(숨기고 싶은 비밀 한가지 없는 사람은 없다.)  

 

고등학교때 그녀의 책인 [나는 나를 경영한다]를 읽었었다.
벌써 몇년 전이라 기억이 잘 나지는 않지만, 그때의 느낌은 아직 살아 있다...! 일단 책을 꺼내 들고서는, 성공한 그녀의 삶을 들여다 보고 또 배우고 싶은 마음 때문이었으나, 어린 내게 그런 배움을 주지는 못했었다. 아무튼 책의 내용은 친자 확인 등 한참 가십거리가 되었던 이야기들이라 우울했었고, 그런 느낌속에서 희망이라든지, 성공한 삶에 대해 배울 것은 없다고 느꼈었다(지금 다시 일기으면 어떨런지 모르겠지만!!)
그러나 이 책은 이 전의 것보다 내게 훨씬 자극을 주었다. 어렸을 때 공부했던 이야기, 체력장의 버티기 이야기, 살아가면서 직장에서 부딪히는 이야기등이 현실적이고 실감나게 피부에 와 닿았다. 결국 인생이란 다른 누구가 아닌 "나"와의 싸움이고, 그 싸움을 슬기롭게 대처해 이겨 나가려면 나를 늘 설득하는 수 밖에 없다는 점을 알려주었다. 내 안의 귀차니즘과, 부지런함을 치고 박고 싸우게 할 수는 없으니, 잘 타이르고, 잘 설득시켜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지 않겠는가!!
올해 이루고 싶은 것이 너무 많은 나는, 백지연씨가 시키는대로 나 스스로를 잘 설득시켜서 그 많은 것들을 꼭! 이뤄내고 말리라...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