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들은 이렇게 묻는다 - 개정판
김점선 지음 / 여백(여백미디어)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인상깊은 구절


-집중할 수 없는 인생은 아무리 길어도 엿이다. 

-예술의 기원은 자뻑이다. 

-자뻑이라는 미친 상태로 일생을 채우는 자가 예술가다. 

 



다른 이의 북로그를 보다가 이 책을 처음 접했다. 그 다른 사람의 글을 보다가 이 책만큼은 꼭 사서 보고 싶었다. 책을 칼로 자르면서 본다는데...도무지 궁금해서 참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지난 생일에 오빠에게 무지하게 졸라대서 이 책을 선물 받을 수가 있었다.(사주면 그냥 사주지 생색 무지하게 낸다.-_-)



어쨌든 책은 내 손에 들어왔고... 눈에 확~띄는 것이 저 칼! 저 칼로 책을 썰어가면서? 본다. 책을 가로로, 또 세로로 써는 나의 모습은 아주 신중하다. 색칠공부를 하는 꼬맹이 마냥 신이 난다. 물론, 조금 썰다 보면, 일정한 반복이 되버려서 약간의 노동으로 변하기는 하지만! 역시, 다양한 방법으로 책을 붙여 놓기에는 조금 힘이 들지 않았나...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그래도 그녀는 예술가 임에 틀림이 없다. 남들이 생각 할 수 없는 것들을 생각해내면서 그런 행위로 인해 탄성을 자아내는 사람. 예술가가 아니겠는가! 정말 독특한 창의력이 아닐 수 없다.



글은 그녀가 살아오면서 느끼는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써 놓았는데, 나는 그저 책 썰기에 몰두하느라 글은 제대로 읽지도 못했다. 열심히 썰어두었으니, 그림도 다시 한번 찬찬히 보고, 글도 다시 잘 읽어 보아야지!

화가 김점선. 오죽하면 이름마저 점과 선이다!! 그녀의 대담한 시도덕분에 웃으며 책을 볼 수 있었다. 그녀에게 박수를 보낸다. 짝짝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