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짭짜름한 비스킷
이혜정 지음 / 이아소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아아- 미치도록 비를 퍼붓지도, 그렇다고 기분 나쁠정도로 소심하게 내리는 비도 아닌...아주 적당하게 오늘 오전처럼 비가내리는 날씨엔 이런 책 한권 들고서 비오는 길과 그 거리를 걷는 사람들이 다 보일만큼 커다란 창문을 가진 커피숍에 앉아서. 뜨겁고 달콤한 카페모카 한잔을 시켜놓고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며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읽으면 참 좋을 법도 했겠지만, 안타깝게도 나는 집에서 족발먹으면서 선풍기 바람 쐬면서 흘러간 가요를 들으며 열강하는 오빠를 옆에두고서 책을 보았다.
뭐..사실 이런 책들은 일종의 시간 때우기용 책인 터라 처음부터 크게 의미를 부여하지 않은채 한장 두장을 가볍게 넘겼었다. 하지만, 생각 보다 마음이 짠...하다. 삶에, 사랑에, 우정에 많이 지친 내게 힘이 되어주었다. 이름만 들어도 무슨 작품을 썼는지 알만한 대단한 작가의 멋들어진 글이 아니라, 어쩌면 나도 끄적일 수 있는 그런 글들로 책이 채워져 있어서 너무 좋다. 그냥 친구가 써 놓은 글을 읽는 것 처럼 편한 마음으로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에서 받은 내 생각이나 느낌따위들을 여기 글로 옮기긴 힘들다. 짤막한 글귀들 하나하나를 다 옮길 수는 없지 않은가.
그래서 좋은 글귀들을 왕창 옮기고, 또 내 다이어리에 써먹어야지ㅎ

생각이란
생각하면
생각 할 수록
생각나는 것이
생각이므로
생각하지 않는것이
좋은 생각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미래를 신뢰하지마라, 죽은 과거는 묻어버려라.
그리고 살아 있는 현재에 행동하라. - 롱펠로

사람은 나이를 먹는 것이 아니라 포도주처럼 익는 것이다. - 필립스

나를 힘들게도 슬프게도 할 수 있고,
나를 기쁘게도 즐겁게도 할 수 있는것.
그건 바로 나 자신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