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식시종
우고 디폰테 지음, 피터 엘블링 영역, 서현정 옮김 / 북스캔(대교북스캔) / 2003년 9월
평점 :
절판



  오늘 먹었던, 베니건스 치킨 퀘사디아,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 혹시 누가 이 음식에 독을 타진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잠깐 해본다. 이 책!! 내게 괜한 의심과 걱정만 남긴채 끝이 나버렸다.
요즘 사회분위기가 워낙에 휑휑하여 특정한 대상이 없는 범죄가 자주 일어난다고 하지 않는가. 얼마전에 지하철에서 또 화재사고가 있었다고 하던데...그런것처럼 음식점 주인이 화나는 일 있다고 혹시나 음식에 독을 타버리면...? 이런...나도 시식 시종하나 데리고 다녀야 하는건가??

이 책. 발견된 이력이 참 독특하다. 책을 읽고자 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꼭. 프롤로그를 읽길 바라는 바이며, 내용은 흥미진진 그 자체이다! 내용이 조금 두서가 없는 부분이 있어보여서 자전적인 글로 보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주요 등장 인물이 몇으로 정해져 있는것으로 보아, 그냥 소설로 보이기도 한다. 역자가 말했듯 소설이든, 자전적인 이야기든 15세기의 이탈리아의 사회상을 어느정도 보여주는 그런 작품이 아니었나 싶다.
<살기위해 죽음의 음식을 먹어야 하는 남자>라는 글귀 때문에 읽게 되었는데 내가 생각해본적도 없는 사회와, 시대의 일이라 무척이나 재미가 있었고. 한동안 엄청난 유행을 불러 일으켰던 드라마 대장금의 한장면이 생각이 났었고, 은수저를 담궈 보면 독이 들어 있는지 아닌지를 알아볼 수 있다는 이야기들도 생각이 났다. 한편으론, 항상 독이 든 음식을 걱정해야하는 권력자들. 그들의 지위가 항상 좋기만 한걸까...라는 생각도 해본다. 의.식.주.라는 말이 있듯 삶에 필요한 가장 중요한 부분을 남에게 의존하는 삶. 정말 매력없는 삶이다.
나는 누가 내 음식에 독을 넣나, 넣지 않나는 고민해야만 하는 자리에 있고 싶진 않다. 진수성찬보다도, 길을 지나다 흔히 접할 수 있는 떡볶이나 호떡따위라도 마음껏 사먹을 수 있는 그런 소시민의 삶이 좋다.


오랜만에 서평을 쓰니 참 어색하고 어떻게 글을 써야할지 갈피를 못잡겠다.
아! 베니건스 치킨퀘사딜라에는 결코 독이 들어있지 않다는 것을 밝히고 싶으며 또 먹고 싶은 마음에 사진을 올리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