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랑자 미야모토 무사시 1
시바타 렌자부로 지음, 정태원 옮김 / 봉성기획 / 1999년 6월
평점 :
절판


어렸을적 집 책꽂이에 꽂혀 있던 3권으로된 책이 있었다.

그 시절에는 너무 두꺼웠고 글자도 작아

읽을 엄두조차 내지 못했던 책이지만

그 제목만은 뚜렸하게 기억할 수 있었다.

 

그리고 미야모토 무사시와의 인연은

베가본드라는 만화책을 만나면서 다시 시작되었다,

내가 좋아하는 이노우에가 그린 작품이라

절대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었기도 했지만

그보다는 어렸을적 기억하고 있던

미야모토 무사시를 만나면서 열성당원이 되어버렸다.

 

이 책은 "도요토미 히데요시"를 읽고 나서

머리쉼을 하려고 선택하게 된 책이었다.

그리고 베가본드에서 만났던 무사시의 모습을

글로도 만나보고 싶었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나의 바램을 충족시켜주지는 못했다.

 

워낙 흥미위주로 쓴 책이라

구성도 매우 부실하고 내용도 매우 가벼웠다.

비교하자면 흥미를 위해 잔뜩 액션과 에로로만 버무려진

블록버스터 영화와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읽으면 시간도 잘 가고

술술 넘어가는 책장에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