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삶을 요리하라
윤재근 / 아카데미북 / 1999년 6월
평점 :
절판


동양사상을 대표하는 성인이 세분 있져..공자, 노자, 석가..막상 이분들의 생각들을 접해보면..어려운 것이 아닌데..함부로 접하기 어려운..머 그런 느낌이 들게 마련이졉..이 '있게 삶을 요리하라'는..세 성인들이 남기신 짧막한 말들을 중심으로 그 생각을 펼쳐 나갑니다.성인들의 한마디 말 속에 숨겨진..그들의 사상을 설명하고..지금의 삶을 사는 우리에게..따끔한 일침을 놓죠..

그리고..이런 세 성인들의 사상의 비슷한 점과 차이점을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성인들이 내거는 중심 사상들을 소개하고..그것들의 차이점을 설명하기도 하고..그것들의 유사성을 설명해 주기도 합니다.그리고 중간중간 5분동안 생각할 수 있는 글들이 있는데..이 글들은.. 현재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다시금 삶을 되돌아볼 수 있게 해줌다..효효효..

이 책과 비슷한 종류의 책이 있져. 모로하시 데츠시라는 일본학자가 100살에 저술한
'공자 노자 석가' 라는 책이 있슴다. 이 책은.. 세성인들이.. 한자리에모여.. 각각의 사상에대한 담론을 벌이는 형식으로 구성된 책인데..별로 어렵지도 않으면서....각 성인들의 중심생각을 잘 설명해 놓은 책이죠.동양사상을 접하는 입문서로 아주 적격인 책임다.

이 '맛있게 삶을 요리하라'도 우리가 쉽게 접하기 힘든.. 동양사상의 기본을 다지는데
아주 좋은 입문서라는 생각이듭니다. 도덕경.. 대학 중용.. 금강경..머 이런 책들을 읽으려 하면.먼저 머리부터 아파 오잖슴까..그러니.. 그런 책들을 읽기전에...먼저 준비를 하는 셈치고 이 책을 읽는다면..아주 좋을것 같으네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