겅호!
켄 블랜차드,셀든 보울즈 지음, 조천제 외 옮김 / 21세기북스 / 200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는 내내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가 생각났다. 얇은 책의 두께하며 부담없는 이야기들안에 담겨진 생각해 볼만할 내용등이 매우 비슷한 구성을 가지고 있었다.

우선 이 책을 읽으면서 이 책에 많은 공감을 가질 수 있었다. 목적을 확실하게 전하고 열심히 일하고, 서로 격려해주고..이런 것들이 조직을 끌어나가는 미덕이라는 것이 예전부터 나름대로 생각해 왔던바와 매우 유사했다.

하지만 이 책은..그 대전제만 이끌어 놓고..이 전제를 이끌어내는데 필요한..기타 실무적인 과정이라든지 필요요소들을 간과하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약간은 허황된 생각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분명 변화를 하는데 있어서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게 마련이다. 하지만 이 책은 이 대전제를 제시하고..그 전제에따라 이러저러하게 회사를 경영하니 회사가 살아났다. 이런식의 피상적인 이야기만을 던져준다. 이 겅호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어려움이나 그것을 극복하는 과정들을 조금더 상세하게 기술했더라면 더욱 좋은 내용이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