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만난 작가들
김광일 글, 한영희 사진 / 현대문학북스 / 2001년 8월
평점 :
절판


제가 워낙에 책을 좋아하다 보니..이제는 작가들의 생각과 그들의 삶을 엿보고 싶다는 욕심도 들더군요. 그래서 어디 그런 책이 없을까 하고 찾던 중에 이 책을 접하게 되었슴다. 이 책은 조선일보 문학기자인 김광일씨가 쓴 것이구요..작가들의 인터뷰 내용과 김광일씨가 말해주는 작가들의 생각과 삶 그리고 사진들이 함께 실려 있슴다. 누가누가 들어있냐면요.. 우선은 법정스님과 최인호님 그리고 황석영 선생님 은희경씨, 한강씨 등등.. 우리가 잘 알고 관심이 있는 작가들의 이야기들이 들어 있슴다. ㅋㅋㅋ..

그나마 읽으면서 약간은 마땅찮았던 것이.. 이 작가가 자신이 생각하기에 어느정도 연륜이 있고 대가라고 생각하는 작가들의 경우는 대부분 인터뷰 내용을 충실하게 싣고 가급적이면 자신의 의견은 줄이는 방향으로 글을 싣는 대신, 자신이 생각하기에 아직은 경험이 그다지 없는 작가들에 대해서는 충실한 그들의 이야기 보다는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을 더 많이 쓰고 있다는 것이죠.

뭐 그렇게 보자면.. 인터뷰 내용이 충실한 작가는 법정스님, 최인호님, 황석영선생님 정도밖에 안됨다. 나머지는 머 작가의 주관으로 판단한 부분이 더욱 많았죠. 그래서 약간은 짜증이 나기도 했슴다. 하지만, 이런 기회를 통해 작가의 얼굴도 엿보고 그들이 글을 쓰는 이유나 가진 생각들..그리고 글이아닌 다른 부분으로의 만남을 가질 수 있는 책임다. ㅋㅋ..

원래는 '작가 일흔 일곱의 풍경' 이라는 책을 사고 싶었는데..단가가 너무 부담시러버서..
우선은 이 책을 샀슴다.. ㅋㅋㅋ.. 문학을 좋아하시고 특히 작가분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읽어 보십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